감기에 좋은 우리차 5가지

By | 2016년 10월 10일

감기를 달고 사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괜찮다가도 어느 때가 되면 계속 감기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감기에 좋은 몇가지 차를 마시면 예방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빨리 회복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생강차

생강차

생강차는 대표적인 감기에 좋은 차로 유명하지요. 우리 몸의 체온이 1도만 높아도 어지간한 병을 피해갈 수 있다는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TV에서 다루기도 했는데요. 그 중심에는 ‘생강’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생강으로 체온을 지키고 높여준다면 감기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좀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에는 항균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도라지차

도라지차는 특히 목감기에 좋다고 하지요. 꼭 차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도라지를 섭취하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나 천식, 기침, 가래를 없앤다고 한방에서도 이야기하지요. 저는 도라지를 가루로 내어 꿀에 섞어 조금씩 떠먹곤 하는데요. 확실히 목건강에 도움이 됨을 체감합니다.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피로회복에 특히 좋은 차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피로에서 벗어나기 힘든데, 따뜻한 오미자차를 즐기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생강차나 도라지차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오미자차를 음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모과차

오미자차만큼이나 달달한 맛이 있는 모과차는 기관지에 좋아 목감기 걸렸을 때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기뿐만 아니라 요새 문제가 많은 미세먼지에도 도움이 되지요.

유자차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는 피로회복에도 좋지만, 감기 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특히 겨울에 따뜻하게 마시는 유자차는 정말 좋지요. 역시 생강차에 비하면 못할 수 있지만, 생강을 못 먹는 분들께서 음용하기 좋은 차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