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 매도 뜻, 주식용어 기준

By | 2021년 1월 27일

일반적인 용어로 많이 사용되는 단어이지만, 오늘은 주식용어 기준에서 매수 매도 뜻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전적 의미와 더불어 이 단어를 사용할 때 어떤 뜻을 내포하는 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매수 매도 뜻

기본적으로 일상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뉴스를 보면 자주 접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특히 경제뉴스를 보다 보면 눈에 띄게 사용빈도가 높다는 걸 알수 있지요. 특히 주식투자자라면 기본적으로 정확한 뜻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매수 (買收)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물건을 사들임, buying, puchase, buy
– 금품이나 그 밖의 수단으로 남의 마음을 사서 자기편으로 만드는 일, bribe, buy off

살 매(買), 거둘 수(收)로 구성되어진 매수 뜻은 사서 내 것으로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어떠한 종목을 샀다는 의미로 해석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삼성전자 매수 타임’이라고 하면 오늘은 삼성전자 종목을 사야 할 시기라는 뜻이 되지요.

주식 거래 공모주

매도 (賣渡)

매도의 사전적 의미는 값을 받고 물건의 소유권을 다른 사람에게 넘김입니다. sell의 영어 단어와 통용될 수 있습니다.

팔 매(賣), 건널 도(渡)로 구성되어진 매도 뜻은 그저 판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주식투자에 있어 매도는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을 판매한다는 뜻입니다.

매수 매도 뜻 찾는 이유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단어들의 뜻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는 이유는 가끔 헷갈려 하는 분들이 있더군요. 반대로 생각하고, 매수하라고 했더니 팔아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런 경우 찾아보게 됩니다.

노화, 타이핑하는 노인 손

매수 매도 외에도 헷갈릴 수 있는 단어가 있는데, 손절, 익절 단어가 있습니다. 손절은 손해보고 판매한다는 의미인데, 더 큰 손해를 막기 위해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파는 걸 의미합니다. 익절은 어느 정도의 이익이 생겼을 때 판매하는 걸 의미합니다.

매수 매도 뜻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 헷갈린다면 다시 한번 확인 후 필요에 따른 행위를 함이 좋을 듯 싶네요. ^^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키움 해외주식 실시간 무료기준 

주식 공모주 청약방법,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주식꿀팁, 주식시게 확인 및 정보 가득한 paxnet 유명 어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