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난방 안될때 해결법

By | 2021년 1월 22일

특별히 추운 겨울이 되면 집이라도 따뜻해야합니다. 안 그러면 너무 힘들지요. 그런데 문제가 생긴다면 어떻하죠? 보일러 난방 안될 때 해결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예방할 수 있는 것도 알려드리니 미리미리 잘 대비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생 쓸 수 있는 팁입니다.

<보일러 난방 안될 때 해결법>

보일러 난방 안될 때

올겨울은 유난히 추운 것 같습니다. 수도관 동파 사건사고도 상당히 많았고, 심지어 보일러가 얼어버리는 일도 보았네요. 난방이 안될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파트는 대체적으로 무사한 편이긴 하지만, 의외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처방법을 알려드리고, 동파 예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보일러 가동 여부 확인

우선 보일러가 잘 돌아가는지 확인해보는 게 먼저겠지요? 단순히 컨트롤러에서 잘 작동되는지 살펴보세요. 그리고, 실제 보일러가 잘 돌아가는지 보일러실에 가서 확인해보세요.

경동나비엔 보일러

보일러 난방 안될때 해결법

대부분 겨울에는 동파 때문에 얼어서 안 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분배기를 확인해보세요. 따뜻한 물이 지나가는 배관 같은 것입니다. 보통은 열기가 느껴져야 하는데, 차갑다면 난방이 안되고 있는 게 확실해집니다.

우선은 분배기의 끝에 달려 있는 작은 밸브를 열어봅니다. 만약 물이 나오게 된다면 잠시 동안 물을 빼주고 다시 보일러를 돌려주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 아무 반응이 없다면? 얼어버린 것이겠지요. 그럴 때는 녹여줘야 합니다. 녹이는 방법은 각자 최선의 방법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어요. 불로 녹일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보일러 동파 예방법

날이 너무 추워질 때는 보일러 배관들의 보온에 일단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관도 동파 및 파열되지 않게 무언가로 감싸주잖아요? 그런 방법을 우선을 써볼 수 있습니다.

보일러는 24시간 돌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도를 아주 조금 계속 틀어놓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난방비 걱정되기 때문에 온도를 높게 설정하지 않고 보일러가 돌아가게만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올해는 이렇게 했는데도 얼어버리는 걸 본 적 있네요.

보일러 난방 안될 때 참 난감하지요. 하지만, 위의 방법을 우선 써보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전문가의 출장 서비스를 받아야 하겠지요. 그러니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

[아래 유용한 생활정보 모음]

고속도로 구간단속 벌금, 벌점 정리

냉장고 온도 설정 최적화하기, 적정 온도 얼마일까

동전 희귀년도 가격, 1, 5, 10, 50, 100, 500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