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만드는법, 효능, 보관법

By | 2021년 1월 31일

흑마늘 만드는법 알려드립니다.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도 간략히 정리해보고, 제대로 된 보관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려요. 건강에 좋아 많이들 챙겨먹는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마늘민국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마늘 사랑은 정말 지극하지요.

흑마늘 만드는법, 효능

마늘은 생으로 먹어도 건강에 좋고, 구워 먹어도 좋습니다. 성분이 달라서 효능도 다릅니다. 흑마늘은 건강에 좋은 효능을 극대화시켜주고, 먹기에도 편해 직접 만들어먹기도 하지요. 건강식품을 사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만들기로 직접 해먹는 것도 좋습니다. 냄새 때문에 만들기 어려운 분이라면 그냥 흑마늘 진액 같은거 사드셔도 좋습니다.

흑마늘 효능

– 항산화 효과로 인한 노화예방
– 당뇨병/고혈압 예방, 각종 성인병 예방, 그리고 개선
– 스테미나 식품으로 정력 강화에 도움
– 피로회복
– 간 기능 회복, 해독작용, 알레르기 억제 효능
– 신경통 완화, 신경의 안정/진정 효능
– 면역력 향상
– 위장 기능 강화

마늘 효능

마늘은 슈퍼푸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양파, 부추와 함께 가장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지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아스피린 복용하는 분들은 주치의와 상의해서 섭취하세요. 특정 질병에 좋다고 해도 이미 병이 있는 분이라면 항상 건강식품을 먹기 전에 주치의와 상의하는 게 좋습니다.

알리신, 비타민, 메라노이딘, 칼륨, 셀레늄, 유황성분 등이 위의 효능들을 보장합니다.

흑마늘 만드는법

예전에 집에서 처음 흑마늘 만들기할 때 제대로 하지 못해서 마늘을 엄청 버린 적이 있어요. 냄새는 냄새대로 엄청 나서 가족들에게 욕이란 욕은 다 먹은 기억이 납니다. ㅎㅎ 하지만, 세계 건강식품 10개 안에 손꼽히는 먹거리이기에 포기할 순 없습니다.

– 알이 굵은 마늘로 준비해주세요. 뿌리 정도를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 밥솥을 준비해 그 안에 흑마늘을 다 넣어줍니다.
– 보온 상태로 해 놓고 15일 정도 발효시켜줍니다. (햇마늘은 20일 정도)
– 가능하다면 환기가 잘 되는 베란다를 이용하세요. 냄새 장난 아닙니다.
– 발효가 완료된 흑마늘을 밭솝에서 꺼내어 바람이 잘 드는 곳에서 2~3일 건조시킵니다.

흑마늘 만들기

이제 건강을 위해 흑마늘을 잘 챙겨먹으면 되겠습니다. 가끔 해먹긴 하지만, 솔직이 엄청 귀찮습니다. ㅠㅠ 그래서 흑마늘진액 같은 상품을 사먹곤 하지요.

흑마늘 보관법으로는 상온에 통풍 잘 되는 곳에 두고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냉장 보관할 대는 잘 밀봉해서 보관하세요. 대략 6개월 정도는 괜찮고, 냉동보관은 1년 정도 기간동안 천천히 드시면 됩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구운 마늘 효능, 생마늘과 어떻게 다를까

오른쪽 등 통증 원인, 최악은 췌장암

단백뇨 수치 높은 이유, 신장 건강 챙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