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민방위교육 답, 랜덤문제 모두 정리

By | 2020년 11월 28일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오프라인 교육들이 온라인으로 많이 옮겨갔습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 답을 문제별로 알려드립니다. 랜덤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다른 분들 자료까지 뒤져가면서 정리해보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 답, 랜덤문제 모두 정리>

스마트민방위교육 답

군대 가기 그렇게 싫지만 가게 되고, 어느새 예비군을 다니면서 어깨를 으쓱하다가, 민방위가 되면 늘어지다가, 그마저도 졸업하게 되면 울적해지는 게 남자의 인생입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은 어렵지 않게 이수할 수 있어요.

스마트민방위교육 교육영상 이수

본인인증(핸드폰, 카드, 아이핀)을 완료하고, 교육영상을 시청하면 됩니다. 중도 이탈하면 안 되니 참고하세요. 약 한 시 간 가량 걸립니다. 16개의 짧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기 위해서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그리고, 설문조사를 하고, 민방위교육 평가테스트를 하게 되는데, 70점 이상이어야 통과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문제들이지만, 참고하려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

스마트민방위교육 답 1

– 민방위 활동범위는 방공, 응급적인 방재/구조/복구 등이 있다. (O)
– 민방위 사태란 전시/사변, 비상사태, 통합방위 사태, 재난사태선포, 특별재난지역선포 등 국가적 재난이 일어났을 때이다. (O)
– 민방위대는 만20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만40세가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의 대한민국 국민인 남성으로 조직된다. (O)
– 민방위공습경보와 재난경보는 같은 경보음이다. (X)
– 민방위대는 민방위 경보망을 관리하고 경보태세를 확립해야 한다. (O)
– 민방위 대원에게 민방위 교육훈련은 의무이다. (O)
– 민방위 대원은 본인이 속한 분대가 어디인지 몰라도 된다. (X)
– 상황전파분대는 메가폰이나 확성기 등을 이용해 상황을 전파하는 일이다. (O)
– 갑자기 여러 명이 쓰러지거나 연막 등이 발생했을 경우 화학테러를 의심해 볼 수 있다. (O)
– 화학가스는 공기보다 무겁기 때문에 건물 상층부나 고지대로 대피해야 한다. (O)
– 폭발물, 오염물질 등 수상한 물건이 발견될 경우 즉시 112, 119에 신고해야 한다. (O)
– 화학가스 사고시 가스나 오염물질이 들어오지 않도록 창문과 문틈을 밀폐해야 한다. (O)
– 낯선 장소와 수상한 물건과 발신명 등이 불분명한 소포는 몰래 뜯어보아야 한다. (X)
– 화생방 테러를 신고할 때 사고발생 위치 물질의 냄새와 색깔, 피해상황 등의 정보를 알릴 필요가 없다. (X)
– 민방위 대원은 민방공 사태에 대비해 각종 보호장비와 물자를 점검해야 한다. (O)
– 재난안전정보 ‘안전디딤돌’ 앱을 이용하면 가까운 민방공 대피소를 찾을 수 있다. (O)
– 심폐소생술의 가슴압박 위치는 가슴뼈 정중앙 1/2 지점이다. (O)
– 심폐소생술의 압박 위치는 배꼽이다. (X)

스마트민방위교육 답 2

– 대피로, 탈출구는 평소 사용하지 않으므로 방해물을 쌓아 놓아도 된다. (X)
– 소방차, 구급차 길 터주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O)
–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사태의 사전예방과 사태시 초기 진압하는 방법을 습득한다. (O)
– 핵 및 화생방 테러 발생시 정부의 지시에 따라 침착하게 행동해야 한다. (O)
– 민방공 경보가 발령되면 민방위 대원은 신속히 경보를 전파하고 민방위 대장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O)
– 비상대비 물자는 음식물, 라디오, 배터리, 비상약품, 신분증명서 등이 있다. (O)
– 심장마비 발생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함께 사용하면 생존율이 높아진다. (O)
– 소화기는 바람을 등지고 빗자루로 쓸듯이 뿌려야 한다. (O)
– 지진해일 특보가 발령되면 해안가에서 떨어진 높은 곳으로 신속이 대피해야 한다. (O)
– 태풍 예고시 정전에 대비해 랜턴이나 양초, 배터리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O)
– 태풍이 지나간 후 침수된 집안은 가스가 누출될 수 있으므로 환기 후 출입해야 한다. (O)
– 폭발물 발견시 절대 손으로 만지지 말고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O)
– 화학/방사능 테러 발생시 방독면이라 젖은 수건으로 코와 입을 보호해야 한다. (O)
– 가정이나 직장, 영업장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필수로 안전점검을 해야 한다. (O)
– 계절성 재난에 대비해 예방요령과 행동요령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O)
– 공연장, 극장, 행사장, 경기장, 백화점, 마트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는 항상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O)
– 심신장애인이나 만성허약자는 심의를 거쳐 민방위대에서 제외받을 수 있다. (O)
– 본인이 동의할 경우 전자문서로 민방위 교육훈련 통지서를 받을 수 있다. (O)
– 민방위대의 주요 임무는 기업을 보호하는 일이다. (X)

약간 문제 은행에서 꺼내는 식으로 출제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상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니 70점 밑으로 나올 확률은 거의 없는 것 같네요. ^^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실시간 나스닥 지수, 주식시세 확인 어플

고속도로 구간단속 벌금, 벌점 정리

혈압측정 어플 상태 모니터, 심박수, 혈액산소도 측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