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용 미소금융 대출 자격, 내용

By | 2016년 10월 12일

신용 때문에 제도권의 금융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는 서민을 위한 대표적인 대출상품 중에 미소금융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담보, 무보증으로 지원하는 만큼 조건이 까다로운 편인데요. 진짜 어려운 서민을 위한 금융이기 때문이지요. 어떤 자격이 있어야 하는지, 그리고 지원되는 내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money_50000

미소금융 대출 자격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차상위계층 이하일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신용이 너무 낮아 뭘 하려고 해도 힘든 상황인 분들이거나, 생활 자체가 너무 어려워 해당 등급에 포함되는 분들이라면 자격이 되는 것이지요. 둘 중 하나만 만족하면 됩니다. 위의 두 조건 이외에는 근로장려금신청요건 대상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 지원내용

창업자금이나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명목으로 지원이 되며, 긴급생계자금이라고 해서 생활자금으로도 지원이 됩니다. 다만 생계자금일 경우 한도가 5백만원 이내이며, 금리 4.5%로 4년 이내 기간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업자금은 7천만원, 운영자금 및 시설개선자금은 2천만원 이내로 지원이 되며, 모두 금리는 4.5%로 동일합니다. 성실하게 상환을 하는 경우 이자감면 등의 혜택도 주어지니 이 제도를 통해서 삶의 길을 열심히 개척해 나가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 사이트에 가면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