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 – 미국 암학회 권장사항 4가지

By | 2017년 9월 5일

을 예방할 수 있는 절대적인 것은 없다고 합니다. 특히 건강보조식품 중에서 100%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것도 없다고 하지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언가를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생활습관을 잘 지키는 것입니다. 오늘은 미국 암학회에서 권장하는 암 예방 4가지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건강 채소들

1. 식습관
가공된 육류나 붉은색 계통의 육류는 되도록이면 피합니다.

2. 탄수화물 섭취
규칙적인 식사 시간과 정제된 곡물보다는 통곡물 섭취를 권장합니다.

3. 채소 및 과일
가공되지 않은 채소 및 과일을 다양하게 섭취하되, 하루에 400 ~ 500g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기에는 드레싱이 포함되지 않은 것입니다.

4. 술
남성 하루 2잔, 여성 하루 1잔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위의 네 가지가 권장 사항입니다. 좀 부실해 보이나요? 하지만, 제일 지키기 힘든 식생활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당연히 이 이외에도 적당한 운동 및 금연,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조건들이 있겠지요.

암학회에서 권장하는 네 가지의 식생활 가이드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사항들입니다. 저 기본사항조차 지키지 않는다면 암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누릴 확률은 높지 않지요. 따라서, 우리는 주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하게 됩니다.

건강검진은 시기 놓치지 말고, 꼭 잘 하시길….그리고, 몸 상태에 따라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할 부분들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건강에는 왕도가 없다고 합니다. 평소 생활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대목이라 생각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