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아플 때 먹는 약, 음식, 주의사항

By | 2018년 5월 30일

건강할 때는 소중함을 모르지만, 아프기 시작하면 정말 고통스러운 게 입 속 건강이지요. 이빨 아플 때도 힘들지만, 잇몸 아플 때도 어지간히 고통스럽습니다. 약, 치료, 먹으면 좋은 음식 정보,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정리해봅니다.

<잇몸 아플 때 먹는 약, 음식, 주의사항>

잇몸, 치아

잇몸이 시리거나, 아프거나, 피가 나거나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고통은 오는데, 어찌해야 할 지 모를 때가 있지요. ^^

1. 어떤 약을 먹을까요?

아픈 상황에서 병원 업무 시간이 아니라면 급한대로 진통제 먹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두통, 치통, 생리통이라고 하지요? 그러면 일단 위기는 모면할 수 있습니다. 상태에 따라 치료가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잇몸치료가 그리 어려운 건 아니니 치과에 가서 치료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사돌 같은 건 영양제니 아플 때 먹는 약은 아니에요. 참고하세요.

2. 좋은 음식

메밀에는 잇몸 염증 억제 역할을 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잇몸의 출혈도 막아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치주염 예방에도 좋지요. 루틴 성분이 그 역할을 수행합니다. 메밀차를 먹는 게 제일 간편하고 효과적입니다. 예전에 천기누설 프로그램에 이와 관련된 내용이 취급되기도 했지요.

치아브릿지

3. 주의사항

소금으로 양치하는 게 괜찮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만약 잇몸 아플 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더 악화시킬 수 있어요. 건강할 땐 좋지만요. 또한, 칫솔질을 강하게 하면 상태를 더 안 좋게 할 수 있으니, 살살 문질러줘야 합니다. 탄산음료나 신 맛이 강한 과일을 먹는 것도 주의하세요.

조금 무섭긴 하지만, 치과에 가서 제대로 치료받는 게 최고지요. ^^

[참고 글]

구강암 생존율, 치료방법

강황으로 치아미백하기

스케일링 효과 및 비용, 주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