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염좌 원인, 증상, 치료

By | 2018년 5월 6일

갑작스럽게 허리가 아픈 증상. 주료 허리 다침, 요통, 외상 때문에 괴로워하는 병입니다. 빠르게 치료할 수 있지만, 방치했을 경우 추간판탈출증, 근막통증증후군 등으로 확장 심화될 수 있습니다.

<척추 염좌 원인, 증상, 치료>

허리 통증

1. 원인
무거운 물건 : 일반적으로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위를 통해 척추에 힘이 가해졌을 때 발생합니다. 허리를 접질렸다, 허리를 삐끗했다~ 라는 말로 표현하기도 하지요. 힘이 가해질 때 인대의 무리한 사용으로 염좌가 생기게 됩니다.

요통 : 일상 생활할 때 요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척추염좌에 노출될 확률이 있습니다. 요통을 가진 분들이라면 허리를 삐끗할 확률이 크다고 해요. 만약 허리디스크가 있는 분이라면 더더욱 무리한 허리 움직임에 주의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 가장 흔한 외상 형태의 원인입니다. 갑작스러운 충돌로 인해 근육이 놀라기 마련이죠. 이때 척추염좌, 목 염좌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치료받아야 합니다. 저도 경험이 있는데, 당시 한방병원에서 거의 한 달 정도를 치료받았습니다.

2. 척추 염좌 증상
기본적으로 허리에 통증이 있습니다. 경중에 따라 심하게 아파서 거동 자체가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뻐근함, 지끈거림 등의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 당연히 허리에서 느껴지는 몸의 무게가 상당히 큽니다.

사람 척추

3. 척추 염좌 치료
허리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 안정을 취하며 쉬어주는 것이 우선 중요합니다. 냉찜질은 통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요. 우선 척추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경증이라면 위의 이야기처럼 관리를 통해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으나, 중증인 경우 제대로 치료받아야 합니다. 인대강화주사 같은 거로 치료할 수도 있고, 더 심하면 신경차단술, 풍선확장술 같은 방법을 쓰기도 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조금씩 스트레칭 하는 게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통증 때문에 힘들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해서 치료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 글]

오른쪽 등통증 원인, 최악은 췌장암

교통사고 합의요령 및 유의사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