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과로 유명한 와송의 효능들

By | 2016년 11월 12일

항암효과 때문에 유명해진 와송은 현대의 불로초로 불릴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진 건강식재료입니다. 주로 생즙을 내어 먹지만, 발효를 해서 먹기도 합니다. 요구르트와 와송을 함께 갈아 마시면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습니다. 약간 신맛이 날수록 자연에서 난 와송일 확률이 높지만, 인위적으로 재배한 경우도 효능이 좋으니 꼭 구분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와송

1. 항암효과

아무 데서나 자라지 않는 와송은 옛날부터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악성종양에 좋다고 하여 민간요법에서 암 치료용으로 많이들 사용해 왔습니다. 항암 성분이 들어 있어 몸 속의 암세포를 차단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2. 노화방지

베리 종류에 많이 들어 있는 활성화 산소를 억제하는 성분이 와송에는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노화 방지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성인병 예방

트리테르텐이라는 성분이 사포닌을 만들어내는데, 이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우리 몸속의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니 특정한 효능이 아니어도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4. 피부미용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특히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혹 아토피가 있는 분이라면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에 음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5. 해독제

옛날부터 사용해온 방법으로 해독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벌레에 물린 상처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간염, 말라리아, 치질, 화상, 해열, 지혈에도 좋다고 하여 오랫동안 민간요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저도 한참 와송을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마시곤 했는데, 요샌 생와송이 없어 베리 종류를 주로 갈아 마시곤 하네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