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달러 환율 전망 예측

By | 2021년 1월 7일

한 나라의 통화가 세계 경제를 흔들 수 있지요. 바로 $입니다. 2021년 달러 환율 전망에 대해서 예측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애드센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환율에 대해서 평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

수입을 주로 하는 회사라면 원 달러 환율이 내려갈수록 좋습니다. 원자재 가격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죠. 반대로 수출기업이라면 원 달러 환율이 오를수록 좋지요. 네이버 환율 정보에서도 쉽게 볼 수 있고, 경제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인베스팅 같은 곳에서 다른 자료들과 함께 챙겨보기도 합니다.

2021년 달러 환율 전망 개요

2020년에 환율변동이 좀 심했지요. 초반에는 수입회사들이 환호했고, 하반기에는 수출회사들이 좋아했습니다. 달러투자하는 분들이라면 촉각을 곤두세우고 지켜볼텐데요. 환율이라는 것이 한 번에 훅 오르고, 떨어지고 하는 게 아니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경제의 흐름을 보고, 지금의 경우 코로나 등으로 인한 세계 정세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어쩌면 바라직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2년 7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기도 했는데, 당분간은 더 얼어버릴 것 같습니다.

달러 환율

2021년 달러 환율 전망

경제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우려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코로나의 악재 속에서도 수출 기업들이 열심히 애쓰고 있고, 그만큼 수출이 늘어나고 있기도 합니다. 이때 환율이 떨어지면 곤란하지요.

달러 환율 전망

위의 자료는 연합인포맥스에서 정리한 중장기 달러-원 전망에 대한 내용입니다. 평균으로 본다면 3분기 정도는 가야 조금 오를 것 같네요.

2021년에 달러당 1,080원 ~ 1,095원 정도의 범위로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 기관 또는 해외 기관에서는 1,100원대를 보고 있기도 하지만, 그 모든 건 가봐야 알 수 있겠지요. 개인적으로는 환율이 좀 오르길 바라고 있지만, 어떻게 될지 공부하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과거 환율 조회, 기간 별로 확인 가능한 곳

일과성 허혈성 발작 위험성, 예방을 위한 식습관

강황가루 효능, 하루 권장 섭취량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