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고로쇠 수액 효능, 보관법

By | 2018년 3월 5일

매년 겨울 끝자락에서 초봄까지 고로쇠 수액을 구입해서 마시곤 합니다. 건강에 무척이나 좋은 먹거리이기도 하고, 그 맛도 좋아 먹기 편하기도 하지요. 때로는 지리산 산행도 할 겸 갔다가 사 오기도 합니다.

<지리산 고로쇠 수액 효능, 보관법>

지리산 고로쇠 수액

1. 고로쇠 수액 영양성분
고로쇠물에는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어원이 ‘골리수’인데, 그만큼 뼈 건강에 좋은 물이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망간과 같은 미네랄들이 풍부합니다. 마실수록 오히려 약이 된다고 동의보감에 나와 있기도 하지요.

고로쇠수액 영양성분

2. 고로쇠 수액 효능
올해도 겨울 산행을 다녀오며 지리산에서 고로쇠 수액을 몇 통 사 왔습니다. 지인들에게 나눠주기도 하고, 가족들이 먹고 있기도 하네요.

골다공증 : 고로쇠물의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뼈 건강에 특히 좋은데, 성장기의 어린아이들이나 갱년기의 여성분들, 그리고 어르신들이 마시면 좋습니다.

신장 건강 :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분들께 좋습니다.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당뇨 환자들은 조심해야 하니 주치의와 상의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해소 : 스트레스에 찌든 우리네 현대인들에게 고로쇠물은 아주 좋은 음료입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 그와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통증 개선 : 노폐물 배출에 효능이 있으며, 이는 각종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두통이나 신경통 완화에 좋습니다.

기타 효능 :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변비 개선에도 좋습니다. 숙취해소에도 좋아 애주가들에게 도움 되는 천연해독제가 되겠습니다.

고로쇠 수액 채취

3. 고로쇠 수액 보관법
추운 계절에 나오는 건강 음료인만큼 보관도 차갑게 해야 합니다.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하며, 입을 댄 고로쇠물은 2~3일 안에 다 마셔야 합니다. 정말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귀한 먹거리지요. ^^

달달한 맛까지 있어 정말 음료수 마시는 기분이 드는 먹거리입니다. 나무가 우리에게 주는 귀한 선물이기에 기회가 될 때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