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제습효과 제습기만큼 나올까?

By | 2018년 6월 1일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이나 장마철이 되면 눅눅한 기분 때문에 늘 찝찝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제습에 대한 욕구가 마구 오르곤 하는데요. 제습효과를 가지고 있는 에어컨을 틀어 해결해보려고 하지만, 과연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에어컨 제습효과 제습기만큼 나올까?>

 에어컨

에어컨은? 온도를 내려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제습기는? 습도를 낮춰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에어컨의 제습효과는 상대적으로 그리 좋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 원리 또한 냉방의 원리에 기준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습도 조절은 사실상 쉽지 않다는 것이지요. 게다가 전기세 문제로 말이 많기도 합니다.

제습기‘가 따로 있는 이유가 분명히 있지요. 다만, 에어컨과 함께 활용하기엔 비효율적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하나로 해결해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유독 습도가 높은 장마철이나 여름에는 별도의 장치들을 마련해두면 좋습니다. 신발장이나 옷장에 물먹는 하마 같은 걸 기본으로 넣어 놓겠지요? 신문지가 있다면 돌돌 말아서 구석구석 넣어두고, 주기적으로 한 번씩 갈아주세요.

소금이 습기를 잘 빨아먹는다는 사실 아시나요? 빠르게 물기를 먹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햇빛에 말려서 다시 써도 되니 효율적입니다. 급하게 제습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활용해 보세요.

꿉꿉한 날씨가 이어지는 데 따로 기기가 없고, 마련해 둔 장치도 없다면 그래도 안 쓰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에어컨의 제습기능을 활용하세요.!!! 혹시 덥지 않다면 보일러를 잠시 틀어두는 제 정말 직빵입니다. 최고에요. !!!

언젠가는 여러 기능이 모두 다 잘되도록 합쳐져 나올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에어컨은 우리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기기일 뿐인 것 같네요. 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