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고 토안하는법 꼭 알아두세요

By | 2019년 3월 26일

술먹고 토안하는법 알고 있나요? 제 친한 친구 한 명은 일부러 목구멍에 손가락을 넣어 구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몸에 정말 안 좋은 거니 해서는 안 됩니다. 매번 술자리에서 이런 문제 때문에 고민인 분이라면 반드시 상식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술먹고 토안하는법 꼭 알아두세요>

소주, 참이슬

술 먹기 전에 준비하기

미리 속을 단단히 다져두는 것은 술 먹는 동안에도 도움이 되지만, 다음 날 숙취에도 좋습니다. 특히 숙취해소에 도움 되는 음료를 미리 마시거나, 우유, 꿀물을 먹어주면 속을 보호할 수 있어 토하는 걸 방지하는 데도 좋습니다. 미리 위와 간을 보호해주세요.

안주 잘 먹기

기름진 안주는 되도록 피하세요.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먹거리를 함께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소주엔 국물이 최고지~! 라는 말도 있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내 몸을 생각해서 안주를 잘 먹는 건 필수입니다. 이왕이면 담백한 고기가 좋다고 하네요. 술이 천천히 흡수될 수 있어 취기도 빨리 올라오지 않을 것입니다.

물 마시기

각종 채소를 곁들여 먹는 것도 좋지만, 술 마실 때 물을 함께 마시면 정말 좋습니다. 술먹고 토안하는법 중 핵심사항이기도 하고요. 덜 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한 잔 마시고, 물 한 모금 마시고… 이걸 습관화한다면 모든 술자리에서 내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천천히 마시고, 빈속에 먹지는 말자

자기 주량을 알고, 오버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르게 먹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특히 빈 속에 먹는 술이 최고라는 말엔 절대 현혹되지 마세요. 빈속에 술 마시면 특히 구토를 유발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섞어마시지 않기

폭탄주는 술먹고 토하는 지름길입니다. 속 버리는 지름길이기도 하고요. 되도록이면 술을 마셔도 한 가지만 하는 게 좋습니다. 소주로 시작하면 소주로 끝내고, 맥주로 시작했다면 맥주로 끝내는 게 제일 좋습니다.

마시는 것보다는 즐기는 게 좋습니다. 좋은 분위기에서 좋은 대화와 함께 즐기는 게 최고지요. 몸을 혹사시키는 술자리는 되도록 피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

[참고 글]

숙취 속울렁 해소법, 두통, 속쓰림까지 해결

술냄새 없애는 법 세 가지

술먹고 속 안좋을 때 할 수 있는 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