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냄새 없애는법 세 가지

By | 2019년 2월 20일

술냄새 없애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과음하게 되면 다음 날 아침까지 따라오는 냄새 때문에 꽤나 괴롭지요. 특히 20, 30 여성분들이 가장 싫어하는 냄새 중 하나이기도 해서 직장생활 하는 분들에겐 최악의 상황입니다. 물론 수업을 들으러 가는 대학생도 마찬가지겠고요.

<술냄새 없애는법 세 가지>

물

1. 물, 음료수

이뇨작용을 통해 최대한 몸속의 알코올을 빠르게 희석시키는 방법은 이 최고입니다. 숙취 해소도 할 겸 꿀물, 갈아만든배 같은 걸 먹어도 좋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물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술 마실 때 물을 함께 마시면 더 좋은데, 그러지 못했다 하더라도 다음 날 아침부터 열심히 마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 고혈압이 있는 분이라면 술 마신 다음날 단 음료 섭취는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밤새 술 마시고 아침에 콜라 원샷 한 뒤 명을 달리한 후배의 친구 이야기가 이런 이야기 할 때마다 생각나네요.

2. 샤워

내 몸의 땀구멍을 통해 꾸준히 빠져나오기에 찌든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샤워를 한 뒤 집을 나서게 되면 확실히 술냄새가 덜나거나 거의 나지 않게 됩니다. 술냄새 없애는법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방법입니다. 부지런히 양치도 해주고요.

3. 해장 먹거리

남아 있는 숙취를 해소해야 술냄새도 없앨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국 등의 음식을 통해 빠르게 해장하는 게 좋습니다. 선지해장국, 콩나물국, 북엇국 등 좋은 국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쌀국수를 참 좋아하는데, 아침에 먹기 어려운 음식이지요. 아침 해장을 못 했다면 점심 식사 때 꼭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글]

숙취 속울렁, 두통, 속쓰림 해소 방법

술먹고 속울렁 때문이 힘들다면 이렇게?

건강한 생즙, 토마토즙 효능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