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비염 증상 및 예방관리 수칙

By | 2016년 12월 11일

알레르기비염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저도 심하지는 않지만, 약한 비염이 있어 가끔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특정 물질로 인해 코안의 속살이 과민하게 반응을 보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알레르기성이니 평소 건강관리를 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비염

1. 알레르기비염 증상
증상으로는 가장 흔한 것이 재채기입니다. 코가 간질간질하면서 계속 나오는 재채기는 꽤나 불편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맑은 콧물, 코막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알레르기비염 예방관리 수칙
기본적으로 꼭 지켜야 할 일반적인 관리법은 바로 금연입니다. 호흡기질환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에 금연은 물론, 담배 연기 근처에도 가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면역력 관리에 힘을 써야 하는데, 특히 청결을 위해 손 씻기나 실내청소는 잘하도록 합니다.

온도 변화가 심할 때 증상이 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특히 겨울철 온도가 갑자기 떨어진다거나 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체온관리 잘하도록 신경을 써줘야 하지요.

황사, 미세먼지 농도가 심할 때, 꽃가루가 날릴거나 할 때는 외출을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고, 꼭 나가야 한다면 제대로 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합니다.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을 함부로 하지 말고, 반드시 의사 선생님과 의논하여 치료 잘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지요? ^^  천식이나, 축농증, 중이염 등이 함께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