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잔틴 효능, 부작용 정리

By | 2018년 2월 11일

천연색소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아스타잔틴.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어 잘만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의 효능, 먹거리 정보, 부작용 등을 총정리해봅니다.

<아스타잔틴 효능, 부작용 정리>

아스타잔틴 효능, 부작용

꽃게나 새우를 익히게 되면 붉은색으로 바뀝니다. 이 붉은 색의 성분이 바로 아스타잔틴(astaxanthin)이네요. 이 성분이 최고의 항산화 성분이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이 과하게 표현할 정도니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습니다.

1. 항산화 효과
어느 TV 프로그램에서도 이렇게 소개했습니다. ‘자연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라고 말이죠. 그만큼 좋다는 것인데, 오랫동안 젊게 살려면 관심을 가져야 할 내용입니다. Singlet Oxygen(활성화산소) 제거 능력이 비타민C, 카테킨, 베타카로틴보다 월등하다고 합니다.

2. 항암 효과
항산화 효과가 워낙 뛰어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항암효과까지 이어집니다. 특히 난소암, 간암에 대한 예방 효과에 대해서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물론 그 외의 암에 대한 연구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암 환자라면 어떤 식이든 주치의와 상의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3. 눈 건강
루테인과 더불어 아스타잔틴은 눈 건강 효능에 가장 좋은 성분입니다. 특히 망막의 노화, 손상을 예방해주어 우리 눈의 시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지요. 눈의 피로 개선에도 도움이 되니, 평소 눈 건강이 좋지 않은 분이라면 필히 섭취하라고 권장해주고 싶을 정도네요.

항산화 효과까지 있으니 노인성 안과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에도 좋다 합니다.

4. 면역력 향상, 피로 회복
나이를 먹어갈수록 떨어지는 면역력을 지키려면 아스타잔틴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역시나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더불어 챙길 수 있는 효능이겠지요.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니 현대인의 건강 개선에 좋습니다. 운동 후에 섭취하면 피로함이 개선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5. 기타 효능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나쁜 균들의 활동을 억제하는데,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것과 이어집니다. 피부에도 좋아 피부 주름이나 기미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성인병 예방에도 좋겠네요.

작은 새우

6. 아스타잔틴 성분 들어 있는 먹거리
최근 이 성분만 따로 빼내어 대량생산을 하고 있는데,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새우나 게가 대표적이고 붉은 빛깔이 나는 연어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필요하다면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이런 제품 살 때는 항상 성분 분석을 제대로 하고 사는 게 좋다는 것 잊지 마세요.

7. 아스타잔틴 부작용
식약청에서 권고하는 하루 최대 섭취량은 12mg 입니다. 일반적으로 6mg 정도 섭취가 좋습니다. 음식이라면 과섭취할 일이 거의 없을 것이고, 제품이라면 용량이 정해져 있으니 그대로 따르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 참고 포스팅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