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가닥버섯 효능, 요리법

By | 2018년 6월 26일

TV에 출연하면서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만가닥버섯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건강 먹거리입니다. 제대로 된 재배에 성공한 몇몇 농가에선 덕분에 큰 수익을 올리고 있기도 하지요. 생긴 건 느타리버섯과 비슷하지만, 색이 하얗고 무리 지어 자란다고 합니다. 색감 때문에 요리에 활용하면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좋아요.

<만가닥버섯 효능, 요리법>

만가닥버섯

1. 다양한 효능

– 일본의 ‘이케가와박사 연구팀’에서 한 실험에 따르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원래 버섯류는 굉장한 건강식품이지만, 이 버섯은 이렇게나 대단하고 멋진 효능을 가지고 있네요. 평소 건강에 관심 많은 분들이라면 종종 요리재료로 활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항산화 효능 : 위의 연구팀에서 발표한 또 다른 효능이지요. 좀 더 젊게 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먹거리입니다.

청소년 성장기에 도움 : 주로 햇빛을 통해 얻어야 할 비타민D. 만가닥버섯에 풍부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한창 성장해야 할 청소년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골다공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 : 베타글루칸, 아스파라긴산이 들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시도 때도 없이 잔병치레하는 분이라면 평소 먹거리로 접해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다이어트 및 건강 : 버섯이니 당연히 칼로리가 낮겠지요?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좋은 먹거리가 됩니다.

– 기타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동맥경화 예방, 간 건강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가닥버섯 효능

2. 만가닥버섯 요리

가장 기본적인 요리법은 쉽게 해먹을 수 있는 만가닥버섯볶음이 되겠습니다. 이름이 독특해서 그렇지 그냥 느타리버섯처럼 활용하면 돼요. ^^

맛도 향도 식감도 좋아 다양한 곳에 쓰일 수 있는데, 특히 전골 요리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게 됩니다. 버섯전골, 버섯칼국수, 각종 매운탕, 찌개류 등등 안 들어가는 곳이 없지요.

개인적으로 된장찌개에 넣어서 먹어도 괜찮다 생각하네요. ^^

건강을 위해 부담 없이 챙겨 먹기 좋은 먹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좋은 버섯이라 생각하네요.

[참고 글]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및 먹는법

꽃송이버섯 효능, 항암효과 얼마나?

영지버섯 효능 및 먹는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