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리언 왁싱 부작용, 예방을 위한 관리법

By | 2020년 9월 8일

제대로 관리해주지 못하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어야 합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예방을 위해서 어떻게 관리하면 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특히 모낭염, 인그로운 헤어 조심하셔야 하지요. 그 외에도 몇 가지 더 있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부작용, 예방을 위한 관리법>

날씬한 배, 다이어트

브라질리언 왁싱은 왁스를 녹여 피부에 붙인 뒤 털과 반대 방향으로 떼어내 제모하는 걸 의미하지요. 요새 여성분들뿐만 아니라 남자도 많이 합니다. 음모, 항문 쪽 털을 제거함으로써 위생, 청결을 유지하고 미용의 효과도 있지요. 브라질리언 영구 제모는 불가능하지만,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부작용

종종 셀프로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대부분의 후기를 보면 그리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믿을만한 곳, 잘하는 곳에서 하세요. ^^ 작년에 왁싱하는 장면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전문가들이 있어 자주 보곤 했어요. 아파하는데 그게 왜 재미있는지 ;;;

모낭염 : 큰 확률로 오돌토돌 좁쌀여드름 비스무레한 모낭염이 발생합니다. 세균 감염으로 생기게 되는데, 사람에 따라 다르며, 무사히 지나가는 경우도 있고, 심하게 반응하여 피부과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심하지 않으면 항생제 연고 발라도 좋습니다. (에스로반연고 많이들 추천하네요.)

비위생적일 때,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컨디션 문제 등 원인은 여러가지입니다. 가장 주의해야 하는 건 세균이 들어가지 않게 손으로 만진다거나 하지 않는 것이지요. 시술 후 하루 정도는 세심하게 관리해줘야 합니다. 냉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인그로운 헤어 : 털이 제거된 그 자리에 새롭게 나야 하는 녀석들이 피부에 덮여있는 각질로 인해 나오지 못해 안으로 파고드는 걸 의미합니다. 새롭게 나오는 녀석들이라 아무래도 연약하거든요. 그래서 브라질리언 왁싱 후 5일 정도 지나면 스크럽제를 활용하게 되지요.

스킨탈락, 타박상 등 : 왁싱을 잘못했을 때, 시술자의 미숙함이나 브라질리언 왁싱을 셀프로 했을 경우 이런 문제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대로 뽑히지 않으면서 필요 이상으로 피부를 손상시키는 것이지요. 또는 잘못해서 멍이 들 수도 있습니다.

색소침착 : 피부에 알게 모르게 상처가 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으며, 너무 자주 왁싱을 할 경우에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혹시 모르니 잘 살펴보는 게 좋지요.

치질, 선홍색 혈변

브라질리언 왁싱 후 관리

– 시술한 당일에는 되도록 조신하게 지내야 합니다. 태닝 금지, 운동, 음주도 하루 쉬세요.
– 씻지 않은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 뜨거운 물로 씻지 마세요. 자극적인 클렌저 사용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바디크림을 발라주세요.
– 스크럽 활용은 최소 5일 후 하는 걸로…


– 통풍 잘되는 옷 입기
– 4주 후 리터치하는 게 잘 자리 잡기에 좋습니다.
– 인그로운 케어 필수
– 겨드랑이 왁싱을 한 경우 데오드란트 사용 금지
– 얼굴 왁싱 한 경우 재생 비비 필수
– 염증 케어 신경 써줘야 합니다. (인그로운 헤어 방지를 위해)

만약 소독이 제대로 되지 않은 도구를 쓰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왁싱을 해야 합니다. 피부가 예민한 분들도 트러블 등의 문제가 심각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요.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청결, 위생 문제에 이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만족도가 높지요. 하지만,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으니 후 관리에 게을리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남자도 여자도 예뻐지는 게 거저 되는 건 아니니까요. ^^

[아래글도 참고하세요]

똥꼬털, 항문 제모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수염 제모 효과 없음? 남자 영구제모

남자 효과적으로 털 정리하는 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