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크녹산주사 처방, 주의사항

By | 2018년 3월 6일

유산은 산모로부터 크나큰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처음 아이가 생겼음을 알았을 때부터 조심조심 잘 관리해야 하는 이유죠. 때로는 혈류문제로 임산부에 크녹산주사 처방을 하기도 합니다. 건강하게 아기를 잘 가지고, 잘 낳으면 좋지만, 때론 이런 의학적 처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임산부 크녹산주사 처방, 주의사항>

임산부

헤파린 주사라고도 하지요. 아스피린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 계속 맞아야 하고, 직접 주사를 놓아야 하는 것 때문에 임산부들의 슬픈 고통이 뒤따라오기도 합니다.

크녹산주사 맞을 때 알아두면 좋을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태아보험 들려고 계획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도 있고요.

– 주사를 맞을 때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 멍이 들어서 괜히 괴로워하는 분들이 있는데, 주사 놓은 후 문지르면 안 됩니다. 살짝 알코올 솜으로 눌러주기만 합니다. 문지르면 100% 멍 생겨요.
– 배꼽 중심으로 5cm 정도 떨어진 부위에 맞게 되는데, 기준을 정해놓고 시계방향이나, 반시계방향으로 조금씩 이동하면서 맞으면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임신, 임산부 부부
유산방지 주사를 맞는 경우 반드시 보험사에 알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알리지 않아도 된다는 일부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랐다가 문제가 생기면 보험사에서 모른 척 할 수 있어요.
– 따라서, 크녹산주사 처방을 받고 맞고 있다면, 태아보험 들 때 알려야 하는 것이지요.

아이를 가지고 낳는 순간까지의 시간들이 엄마에겐 억만금보다 더 귀한 시간이고, 억겁의 시간보다 더 긴 시간들일 것입니다. 건강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