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 독감예방접종 맞아야 하는 이유

By | 2017년 10월 9일

날이 추워지면 독감이 찾아옵니다. 감기바이러스와는 다른 독감 바이러스는 시간이 지난다고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것이 아니지요. 따라서, 몸이 약한 사람들이나 일부 질환을 가진 사람들, 5세 미만 아이들, 65세 이상 고령자는 반드시 접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0월 ~ 12월이 접종 시기이지만, 이왕이면 10월에 맞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뇨 환자 독감 예방접종 맞아야 하는 이유>

독감예방주사

당뇨환자라면 독감예방접종은 맞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면역력
상당히 강한 독감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한 강한 면역력을 가지지 못했지요.

2. 혈당 조절
독감에 걸리게 되면 당뇨의 핵심인 혈당조절이 어려워집니다. 이건 심각한 문제입니다. 혈당 수치가 높지 않은 분이라면 그래도 낫겠지만, 중증 환자라면 문제가 커질 수 있습니다.

3. 합병증
당뇨라는 질환 자체가 합병증이 문제인 질환입니다. 독감에 노출되면 이 합병증의 확률이 커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더 좋겠지요.

4. 사망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는 전 세계적으로 많게는 매년 50만 명에 이릅니다. 당뇨 환자라면 좀 더 문제가 될 수 있는데, 독감 시즌이 찾아오면 당뇨병 환자의 사망률은 5 ~ 15%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아주아주아주 심각하지요?

난 괜찮을거야~ 라는 안이한 생각을 하지 마시고, 반드시 예방접종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