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여부

By | 2018년 10월 2일

음주운전, 운전 시 스마트폰 사용.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위입니다. 사고는 한순간이지요. 누구도 내가 사고 날 거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고는 계속 나고 있지요. 요즘 블랙박스, 스마트폰의 발달로 자의적인 신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포상금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지요.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여부>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사고 이후 뺑소니까지 쳤다면 이건 정말 대박이지요. 포상금 때문에 한때 파파라치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별도의 카페가 운영될 정도로 전문가들이 많았지요. 지금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을 줄까요?

주는 경우도 있고, 안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준다고 하더라도 직접 찾아와서 주는 게 아니라, 내가 문의하고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경찰서에 물어보는 게 정확합니다. 얼마 전 뉴스에도 나온 적 있긴 한데, 예산 부족으로 인해 이런 포상금 제도를 제대로 운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로 원래 주는 지역이지만, 최근에는 안주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신고 후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준다면 얼마나 줄까요?

음주운전을 신고해서 적발했을 경우 포상금을 만약 받게 된다면 일괄적으로 10만 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혹 주는 지역이라면 받는 게 좋겠지요?

물론 선의의 마음으로 신고하는 경우가 더 많기는 하지만, 받을 수 있는 건 받는 게 좋겠습니다. 한 번의 신고로 큰 사고 하나 이상을 막았다고 생각하면 그 자체로 굉장히 잘한 행위가 되고도 남지만요.

다른 건 몰라도 음주운전은 뿌리뽑혀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

[참고 글]

교통사고 합의요령 정리, 모르면 손해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보험 있어도 처벌

무단횡단 교통사고 과실비율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