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때 두통 원인, 해결 방법

By | 2018년 5월 27일

체했을때 일반적인 증상은 더부룩함을 느끼거나 속이 답답하다고 생각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좀 더 심한 경우 명치 쪽이 아프기도 하고, 더 나아가 두통, 구토 증상이 오기도 합니다. 왜 그럴까요?

<체했을 때 두통 원인, 해결 방법>

만성두통

체하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폭식했을 때, 너무 빨리 먹었을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입니다. 사람에 따라 만성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자주 그런 경우가 있는 분들이 있지요.

1. 두통이 오는 이유는?

체하게 되면 가장 큰 문제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손가락을 따서 검은피를 빼내는 선조들의 지혜가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그렇게 피가 잘 통하지 못하다 보면 몸의 가장 위에 있는 뇌가 힘들어합니다.

그래서 두통이 오게 되는데, 이때 뇌압이 함께 올라갑니다. 뇌압이 올라가게 되면 결국 구토 증상이 함께 따라오게 되지요. 어떤 분들은 토한 뒤 두통이 나아졌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압

2. 해결 방법

그럼 어떻게 해결하면 될까요? 만약 견디기 힘들 정도로 머리가 아프다면 두통약을 드세요. 그게 가장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미 아픈 머리의 통증을 완화시키려면 진통제를 먹어야겠지요.

그나마 참을만 하다면 소화제를 드시고, 동시에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를 지압해주세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소화를 위해 산책이라도 나서보기 바랍니다. 매실차 한 잔 하면 정말 좋습니다.

이 외에 특별한 해결방법은 아마도 다양한 광고에 나오는 제품들이겠지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집에 이런 걸 구비해놓지는 않으니… ^^ 있는 거로 우선 해결하는 게 정답이겠지요.

체했을때 기본 증상인 더부룩함이 온다면 두통까지 오기 전에 몸을 움직여주는 게 좋습니다. 만약 만성이라면 차가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한동안 피해 보세요. 어쩌면 체하는 경우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참고 자료]

소화에 좋은 마테차, 다이어트에도 굿

파일애플 식초로 소화시키기

체했을 때 낫는 법 몇 가지

체했을 때 꿀물이 도움될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