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가 계속 나와요! 원인 및 줄이는 방법

By | 2018년 11월 7일

방귀는 때론 웃음을 주기도 하지만, 때론 사람을 굉장히 난처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만약 방귀가 계속 나온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밖에 없겠지요. 또한, 특정 질환에 노출되어 치료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방귀 횟수가 많은 원인 및 줄이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방귀가 계속 나와요! 원인 및 줄이는 방법>

방귀 횟수, 냄새

음식과 함께 입을 통해 들어온 공기는 장 속에서 발효가 되면서 가스와 혼합됩니다. 이게 항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게 되는 걸 방귀라고 하지요. 주성분은 질소, 이산화탄소, 수소, 탄산가스 등이며, 암모니아, 황화수소, 스카톨, 인돌 등이 포함됩니다. 이중 황화수소는 지독한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1. 방귀가 계속 나와요!!!

건강한 사람의 일반적인 하루 방귀량은 대략 15회 정도이며, 25회 안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이상 나온다 하더라도 신체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괜찮겠지만, 그게 아니고 다른 증상이 있다면 병원 상담을 받는 게 좋습니다.
– 식욕부진, 체중 감소
– 하복부 불쾌감, 심한 냄새
– 배변 습관 변화 등의 증상
– 과민성 대장염 등의 대장 질환 의심 필요
– 급성장염, 세균성 장염 의심 필요

2. 방귀가 많이 나오는 원인

위에 언급된 특정 질환 때문에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질환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겠지요. 만약 특정 질환에 노출되지 않았는데 방귀 횟수가 많다면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체크하고 시도해보는 게 좋습니다.

특정 먹거리를 많이 먹으면 방귀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밥을 빠르게 먹게 되면 많은 양의 공기가 몸속으로 들어오게 되어 역시나 많아질 수 있고요. 더불어 과식도 원인이 됩니다. 담배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관리가 필요하네요.

방귀 이미지

3. 방귀 줄이는 방법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특정 음식들을 우선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 전분
– 콩, 바나나, 살구, 자두
– 양파, 양배추, 당근, 케일, 브로콜리
– 탄산음료, 유제품 다량 섭취
– 과도한 단백질 섭취 (진한 냄새의 주원인)

위의 먹거리들이 건강에 안 좋은 건 아닙니다. 그저 방귀 횟수를 줄여야 하는 상황이라면? 중요한 자리에 가야 한다면? 그날 식단에서 빼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생선, 오이, 토마토 등은 가스를 적게 생산한다고 해요.

장의 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현대인의 필수 건강보조식품 중 하나를 유산균으로 꼽고 있지요. 일상의 식사습관에 유산균을 포함시키는 게 제일 좋겠고, 프로바이오틱스를 별도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방귀가 계속 나오는 이유를 잘 체크해보고, 생활 속에서 불편함을 떨쳐내버리시기 바랍니다. ^^

[참고 글]

선홍색 혈변 원인, 대장암일까? 치질일까?

췌장암 황달 증상, 복통, 체중감소 주의

아랫배 내장지방 빼는 음식

2 thoughts on “방귀가 계속 나와요! 원인 및 줄이는 방법

  1. bliss

    오~ 전분도 그렇군요!!!! 그와중에 사진들 보고 빵 터졌습니다!!! 사진을 매우 적절하게 잘 고르신 듯해요ㅎㅎㅎ 12월에 2018년 좋은 기운들 한방에 다 받으시길요^^

    Reply
    1. peterjun Post author

      출근전 워밍업 중임돠~~~ ㅋ
      첫 출근 날 아침에 워프라니~~~ ㅎㅎ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