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16:8 후기, 방법, 5:2와 차이점

By | 2020년 8월 2일

마음껏 먹어도 체중감량, 살을 빼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고기를 마음껏 먹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하는 사람만 하는, 하지만, 여전히 다이어터들에게 최고의 관심사 중 하나인 간헐적단식 16:8 후기, 방법과 더불어 5:2 방법도 함께 살펴보려 합니다.

<간헐적 단식 16:8 후기, 방법, 5:2와 차이점>

날씬한 배, 다이어트

정신력이 강하거나 꾸준한 패턴을 잘 해나갈 수 있는 사람이거나, 정해 놓은 걸 반드시 지킬 수 있는(유혹에 빠지지 않고) 사람이라면 건강한 삶에 집중하면 됩니다. 적당한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도 충분히 몸매관리가 가능해지지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볼 수밖에 없습니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

아침 식사를 거르면서 16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8시간 동안 두 끼를 먹는 걸 의미합니다. 즉, 아침은 굶고, 점심, 저녁은 먹는 것이지요. 뭔가 솔깃해 보이는 방법 아닌가요? 많은 이들이 아침을 먹지 않기 때문에 나도 쉽게 할 수 있겠는데? 라고 생각할 수 있지요.

수명이 증가할 수도 있고, 혈당 관리가 잘 되는 것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어 당뇨병에 노출될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심지어 잘만 습관화한다면 폭식도 잘 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간헐적 단식 16:8 후기

저도 해봤고, 제 주변의 하는 모습들을 지켜보면서 참 재미있었습니다. 어차피 아침을 안 먹는 편이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단식’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그 후에 ‘마음껏 먹을 수 있다’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되려 폭식하게 되었고, 요요현상과 더불어 체중이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칼로리가 적은 커피 정도는 괜찮을 거야~ 라면서 아침에 모닝 아메리카노 한잔하는 행동은 단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자기합리화를 통해 문제 없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핵심은 16시간 동안 온전히 단식하는 것입니다. 내 몸을 바꾸는 것이 근본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리 잡힐 때까지는 원칙에 충실해야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나머지 두 끼 밥 먹는 시간도 정해놓고 먹는 게 좋습니다. 단식했으니 마음껏 먹어도 된다는 생각보다는 단식 자체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두 끼를 먹는 것도 과하지 않게 먹을 수 있게 처음에는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자리가 잡히면 더 먹어야겠다고 생각을 해도 15% 정도 선에서 과식하게 된다고 해요. SBS스페셜에서 다뤘던 내용이기도 하지요.

스테비아 토마토

간헐적 단식 5:2 방법

16:8은 매일 단식과 식사가 함께 진행되지만, 간헐적단식 5:2는 조금 다릅니다. 일주일의 5일은 평소처럼 먹고, 나머지 2일은 아침/점심을 굶고 저녁 식사만 하는 것입니다.

어떤 방법이든 내가 좀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시도해보는 게 좋겠지요. 평일에는 조절이 좀 힘들고, 주말에는 자기 관리하기 좀 더 쉽다면 5:2가 더 맞을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간헐적 단식 방법은 말 그대로 ‘단식’에 초점을 둬야 합니다. 단식 뒤에 과식, 폭식을 하는 건 단식 덕분에 마음껏 먹어도 된다는 생각에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몸무게를 줄이는 건 쉽지 않습니다.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해야지,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실행해서는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누구나 굶는 게 쉽지는 않으니, 신중하게 접근하는 게 중요한 것 같네요. ^^

[아래글도 참고하세요]

이효리도 먹는 다이어트 먹거리 렌틸콩 효능

파인애플식초 효능, 먹는법, 다이어트 효과

곤약쌀 효능, 곤약미 다이어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