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잔뇨감 원인이 될 수 있는 네 가지 질환

By | 2018년 5월 29일

소변을 분명히 봤는데, 그 이후에 계속 남아 있는 느낌이 드는 걸 잔뇨감이라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 생식기의 길이가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그 원인이 될 수 있는 질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남성잔뇨감 원인이 될 수 있는 네 가지 질환>

건강하게 물 마시기

단순히 심리적인 요인일 수도 있으니 관리해보고 그래도 문제 있다면 병원에서 진단받는 게 좋습니다. 창피하다고 병 키우면 나중에 후회해요. 반신욕 등을 통해 릴렉스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우선 가져보세요. 스트레스도 관리해보고요.

1. 과민성 방광 증후군

이 경우 방광이 예민해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작고 소소한 자극만 주어져도 소변이 마려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내 상태가 어떤지 잘 살펴봤는데, 이런 경우라면 그나마 나은 겁니다.

2. 전립선비대증

남성에게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남성잔뇨감 원인 중 꽤 좋지 않은 기저질환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전립선 자체가 비대해지면서 소변보는 기능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3. 전립선염

세균의 침투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는 잔뇨감뿐만 아니라 통증이 있을 수도 있어요.

4. 방광염

방광에 염증이 생긴 경우를 의미합니다. 방광 자체에 염증이 생겨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소변 기능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명확하면 치료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울 수가 있어요. 자가진단을 통해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생식기의 경우 중요한 부위니만큼 부끄러움보다는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지요. 만약 통증이 없다면 한동안은 관리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남자 털 정리하는 법 정리

전립선암 진단 및 전이, 재발 정보

남자 원형탈모치료제 프로페시아 원리, 효능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