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 갑분싸 뜻, 활용사례, 유래

By | 2018년 2월 16일

요샌 신조어들이 하도 자주 나오니 하나씩 따라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잘 모르면 어쩐지 너무 뒤처진다는 생각도 들곤 하니 궁금하면 찾아보고 정리하게 되네요. 오늘은 신조어 갑분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신조어 갑분싸 뜻, 활용사례, 유래>

배우

갑분싸‘는 이미 국어사전에도 올라온 신조어입니다.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 혹은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지는데의 줄임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갑툭튀‘ 갑자기 툭 튀어 나와서, ‘갑분싸‘ 갑자기 분위기를 싸하게 만들어 버리는 상황을 의미하지요. 즉, 느닷없이 대화에 끼어 들어서 분위기만 망친다라는 약간은 비꼬는 의미를 가집니다.

물론 모임 자리에서 썰렁한 개그를 재미있게 풀어서 활용할 수도 있고요. 좋게 활용하면 재미있는 표현이지만, 뒤에서 수군거리면서 말하면 좋지 않게 비꼬는 의미가 되어버립니다.

신조어 갑분싸 유래를 살펴보면 디시인사이드까지 거슬러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 기원까지 알 필요는 없고, 최근 들어 방송하는 분들이 많이 쓰고 있는 만큼 잘 알아듣기만 하면 될 것 같아요.

신조어 경쟁을 할 필요는 없지만, 다양한 BJ분들의 방송을 즐겨 보는 분이라면 이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괜히 끼어들어서 화기애애했던 분위기를 썰렁하게 만들어서 갑분싸라는 놀림을 받지 않도록 조심하기도 해야겠고요. ㅋ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