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쿠터 면허, 전동킥보드 미성년자, 요금

By | 2020년 10월 15일

길을 가다 보면 슝슝 지나가는 전동킥보드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지쿠터 면허 관련 정보, 미성년자 타도 되는지? 요금은 얼마 정도 하는지 등을 정리해봅니다.

<지쿠터 면허, 전동킥보드 미성년자, 요금>

지쿠터 면허

공유 전동킥보드의 시대가 열렸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근하다 보면 그거 타고 이동하는 분들이 꽤 있어요. 자전거로도 많이 이동하지만, 요즘 트렌드는 어쩐지 지쿠터 같습니다. 운전면허 꼭 있어야 할까요?

지쿠터 면허 필요 여부, 청소년 이용가능

지쿠터는 전동킥보드입니다. 현행법상 반드시 운전면허가 있어야 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면허 인증을 하기 때문에 미성년자는 탈 수 없습니다.

종종 잘못된 방법으로 인증해서 타는 경우가 있는데, 걸리면 법적인 조치를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울러 합법적으로 탈 수 있는 법이 시행되면 그때는 연령대가 좀 내려올 것으로 보입니다.

지쿠터 사용방법

지쿠터 요금

보통 1분에 150원 정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첫 1분은 300원 기본요금이 붙기 때문에 그렇게 계산하면 되며, 약 30분 정도 타면 5,000원 정도의 지쿠터 요금이 발생합니다.

편리하기는 하지만, 위험할 수 있는 탈 것이기도 합니다. 헬멧도 쓰지 않고, 이동 속도를 올려서 달리다 사고 나면 그대로 황천길로 갈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서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유용한 글들]

폐쇄성수면무호흡증, 코골이 원인 및 증상

카푸어 뜻, 이정도 외제차는 타야 한다?

대기업 생산직 들어가는 법, 연봉 정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