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감는 횟수 정보, 매일 감아야 좋을까?

By | 2018년 10월 29일

머리를 매일 감아야 한다! vs 그렇지 않다!
머리 감는 횟수 정보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 보면 늘 발생하는 논쟁입니다. 전문가 의견도 갈린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왜 그런지 알아볼까요?

<머리 감는 횟수 정보, 매일 감아야 좋을까?>

머리 감기, 샴푸

머리 감는 횟수에 미치는 조건

논쟁이 되는 건 숫자 이야기를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내 두피 상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단순히 하루에 몇 번 감는 게 좋다고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옳지 않은 것이지요.

지성 두피 : 내 머리가 기름져 자주 떡지는 사람이라면 상태에 따라 하루에 두 번 정도 감을 수도 있습니다.
건성 두피 : 이런 경우 머리를 자주 감으면 되려 더 건조해지지요. 비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샴푸는 이틀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때에 따라서 3일에 한 번 정도로 조절해도 되고요.
가는 머리카락 : 이 경우 하루에 한 번은 감아주는 게 좋습니다.
곱슬머리, 두꺼운 머리카락 : 3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해가 좀 되시나요? 무조건 횟수가 정해져 있는 건 아닙니다. 내 머리 상태에 따라서 조절하는 게 제일 좋겠지요. 일주일에 한 번 감아도 두피 문제가 없고, 뾰루지나 비듬의 문제도 없고, 떡지지도 않는다면 그렇게 해도 좋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일주일에 2~3번 정도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머리 감기, hair shower

머리 감을 때 꼭 알아야 할 사항

머리를 감는 것은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건강, 그리고 미용이지요. 그래서 헤어 관리하는 샵을 미용실이라 하나 봅니다. ^^ 어쨌든 두 가지를 잘 챙길 수 있다면 충분하겠지요?

건강에 문제가 없다면 일주일에 한 번만 감아도 좋습니다. 하지만, 3일 안 감았더니 너무 보기 안 좋다? 매일 감지 않으면 보기 안 좋다? 난 아침/저녁으로 꼭 감아야 한다?

머리를 자주 감아야 하는 경우라면 최대한 천연샴푸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간 강력한 샴푸보다는 되도록 천연샴푸를 쓰는 게 좋지요. 만약 더 자주 감아야 한다면 두 번 중 한 번은 물로만 감아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하루에 두 번 머리 감는 경우에는!!!

머리 감는 횟수와 탈모의 연관성

머리를 감는다고 탈모가 심해지지 않습니다. 샴푸를 쓴다고 해서도 심해지지 않습니다. 즉, 관련이 없다는 이야기지요. 상황에 따라 잘 감지 않음으로 인해 오히려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머리카락 빠질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감지 않는 분이라면 생각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 글]

머릿니 생기는 이유 및 치료

남자 원형탈모 치료제 프로페시아

탈모 진행과정 및 내 상태 체크해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