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물, 금식에 포함여부, 공복에 포함되나

By | 2020년 11월 25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주기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건강검진입니다. 금식에 대해선 다들 알지만, 건강검진 물에 대해서는 ‘?’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아요. 과연 공복에 포함되느냐, 일반검진도 해당되느냐 등등등 말이죠.

<건강검진 물, 금식에 포함여부, 공복에 포함되나>

물 건강

모든 건강검진은 공복 상태로 받아야 합니다. 혈액채취는 무조건 하기 때문에 최소 8시간 이상은 금식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물은 어떨까요? 포함이 될까요? 아니면 마셔도 될까요?

건강검진 물 가이드

대부분 아침에 검진을 받게 됩니다. 직장인건강검진, 일반건강검진, 생애최초, 아니면 비싼 돈 내고 받는 정밀검진 등등등… 실제로 검진 전문센터는 오후에 문을 닫지요. 아침부터 금식해서 오후에 받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전날 저녁 9시, 10시 이후부터 먹지 않고 공복을 유지하게 됩니다.

페라미플루 주사

금식은 밥을 먹지 말라는 것만 포함된 것이 아닙니다. 물도 안되고, 술, 담배는 물론 껌 씹는 것도 안 됩니다. 물이 안되니 당연히 차나 커피도 안 되고요.

물을 마시게 되면 당뇨검사, 간 기능 검사, 혈액 성분 등에 다양하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정보를 찾아낼 수 없을 확률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금식 시간 동안에는 마시면 안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건강검진이 끝난 후에는 우선 물부터 한 컵 마셔주면 비어 있는 속을 어루만져 줄 수 있지요. ^^

[아래 유용한 정보]

혈압측정 어플 상태 모니터, 심박수, 혈액산소도 측정

치아브릿지 수명, 치료 사례

무릎 관절염에 좋은 우슬즙 효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