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피멍울, 구내혈종 원인 및 제거방법

By | 2019년 2월 7일

입안에 생기는 질환은 여러모로 불편함을 야기시키는 것 같습니다. 구내혈종이라고 불리는 입안 피멍울의 원인 및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붉게 피가 고여 있는 이 물집으로 인해 통증까지 있다면 여간 짜증 나는 게 아니지요.

<입안 피멍울, 구내혈종 원인 및 제거방법>

치아브릿지

입안 피멍울 원인

종종 음식을 씹다 보면 입 안쪽의 살을 씹는 경우가 있지요? 입속에는 수많은 세균이 살고 있는데, 그 수가 어마어마합니다. 우리가 구강 청결에 늘 신경 써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상처 난 부위에 이 세균이 침투되면 여러모로 좋지 않습니다.

그냥 물집이 잡힐 수도 있고, 피물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물감으로 인한 불편함이 가장 클 것이고, 통증도 불편합니다. 입술 안쪽이나 볼 안쪽에 가장 많이 생기는 편이고, 스트레스나 우리 몸의 컨디션에 따라 문제를 키우기도 하고, 빠르게 나을 수 있기도 합니다.

철분이나 엽산의 결핍, 호르몬 문제, 생리 등으로 인해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입안 피멍울 치료, 제거방법

다른 이들의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니 외관상 문제는 없지만, 스스로의 불편함은 잘못된 선택을 하게 만들곤 합니다. 즉, 소독하지 않은 상태에서 바늘, 작은 가위, 핀 등으로 찔러서 없애려고 하지요. 이런 행위로 인해 염증이 커지거나, 상태가 완화되기는커녕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다른 감염으로 인해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 자가치료로 해결하고 싶다면 반드시 소독된 도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견디기 힘들다면 위생관리가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치과, 이비인후과 같은 곳에 가서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제거 후에도 청결 관리는 잘 해주어야 하고, 특히 구강 건강에 해로운 흡연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몸의 리듬을 찾기 위해 충분한 휴식도 취하는 게 좋고요.

구내혈종의 경우 10일 이내에 자연치유되는 편이니, 너무 불편하지 않다면 기다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청결에 신경을 써 주면서 말이죠. 자연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구내염으로 갈 수도 있으니 병원에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지런한 예쁜 치아

필요한 생활 팁!

입안 피멍울이 낮은 확률로 구강암일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악성종양일 경우가 해당되는데, 걱정된다면 병원을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게 좋습니다. 전이되면 안 되기에 빠르게 조기진단 및 치료가 필요하지요.

염증이 있다면 비타민B2를 섭취해보세요.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치즈, 김, 달걀, 우유, 장어, 고추 등이 좋다고 합니다. 잇몸과 치아 등의 청결을 신경 써주는 것도 좋고요.

항상 건강한 삶을 살아가시길 늘 응원합니다. 건강이 곧 행복이고, 다른 모든 생활의 기본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참고 글]

구강청결제 리스테린 사용법, 구강건강 챙기기

구강암 생존율, 치료방법

치아브릿지 수명, 치료 사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