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입맛 살리는 봄나물, 씀바귀 효능

By | 2018년 4월 4일

3월 ~ 4월이 제철인 씀바귀는 씁쓰름한 맛이 나지만, 봄철 입맛 살리는 최고 봄나물 중 하나입니다. 쓴귀물, 싸랑부리, 쓴나물, 싸랭이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 곳곳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요. 봄에 나물로 무쳐 먹으면 맛이 정말 좋습니다.

<봄철 입맛 살리는 봄나물, 씀바귀 효능>

봄나물 씀바귀 효능

1. 춘곤증 날려버릴 효능
100g 기준으로 칼로리는 55kcal입니다. 높지 않아요. 하지만, 그냥 먹기엔 맛이 쓸 수 있으니 양념과 함께 무쳐 먹게 됩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먹기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봄철 춘곤증 때문에 나른하고 입맛 없는 분들에게 딱 좋은 음식입니다. 몸의 독소도 빼주고요.

2. 위장기능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은 위장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약효를 얻기 위해서는 주로 달여서 먹곤 하지요. 더불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3. 눈 건강
씀바귀에는 비타민A가 정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시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 눈 건강에 보탬이 됩니다. 따뜻한 봄철 눈이 침침하고 피로하다면 챙겨 드세요.

4. 염증 완화
씀바귀 잎을 상처 치료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 몸속 다양한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건강식품으로 유용합니다. 때론 생즙으로 먹기도 해요. 좀 쓰겠지요?

먹거리를 가장 잘 먹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제철에 섭취하는 것입니다. 봄에는 씀바귀! 기억하세요. ^^

[참고 글]

엉겅퀴뿌리 채취시기 및 효능

울릉도 특산물, 명이나물 등 7가지

4월에 먹으면 좋은 음식 세 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