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건강 발효음료 콤부차 효능

By | 2016년 10월 17일

슈퍼건강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효능을 가진 콤부차는 미란다 커와 같은 인기스타도 즐겨 음용하는 아주 멋진 차입니다. 무려 한나라 때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그 기원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오래된 건강음료이기도 하지요. 어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콤부차

1. 장 건강 지킴이 – 신진대사 촉진, 소화
콤부차에는 각종 유기산, 초산, 유산균이 들어 있는데요. 장에 좋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합니다. 장 속의 나쁜 균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신진대사의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장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 이만한 건강음료가 없는 것 같습니다.

2. 피부미용, 피로회복
미란다 커가 이 차를 마시는 이유는 바로 미용 때문인데요. 특히 피부미용에 좋아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초산이나 아미노산 등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3. 항산화 작용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노화 방지에 효과를 주는 성분입니다. 그 이외에도 각종 염증이나 알러지를 억제하는 데도 좋습니다.

4. 해독, 면역력 증가
오랜 자연 치료제로도 쓰여왔지만, 그렇다고 약재로 생각해서는 곤란합니다. 단순한 건강음료라고 보는 게 맞는데요. 글루콘산은 해독 역할을 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몸의 저항력. 즉,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기여를 합니다. 그와 관련하여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효과들이 있다고 하지만,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위의 내용 정도가 되겠습니다. 새콤달콤한 맛에 약간의 톡 쏘는 청량감이 있어 시원하게 마시면 아주 멋진 음료가 됩니다. 다만, 간이 좋지 않거나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조심해서 음용하는 게 좋습니다. 하루에 두세 잔 정도가 적당량이라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