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By | 2020년 4월 30일

혈관청소부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좋다고 하여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크릴오일에도 부작용이 있으니 잘 알고 먹어야 합니다. 아스타잔틴, 인지질의 효능이 너무 부각되고 있기도 하고, 인기가 많아지니 제품들이 너무 많이 나오는 것도 문제인 것 같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크릴 오일

중성 지방 수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건강을 챙기기 위해 먹기도 하고,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섭취하기도 합니다.

현재 크릴오일 문제점

– 우선 인기 많아지면서 너무 많은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성에 대해서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아무거나 절대 사지 마세요. 그리고, 이거 하나 먹는다고 ‘건강’을 잡는 건 아니라는 것도 명심해야 합니다.

– 심혈관 질환 개선, 고지혈증 개선, 강력한 항산화, 피로회복, 다이어트에 도움, 면역력 향상, 눈 건강까지.. 뭔가 만능 효능을 가진 것처럼 홍보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몸에 좋긴 하지만, 이 리스트를 보고 너무 맹신하는 것도 큰 문제가 되곤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많은 제품들이 과대광고 등으로 제재를 받기도 했지요.

크릴오일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을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으로 2,000mg입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을 이런 경우에 꼭 쓰게 되네요. 많이 먹으면 되레 안 좋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딱 정량만큼만 챙겨 먹기 바랍니다.

– 갑각류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 식욕 감소

– 설사

– 위장 장애

– 혈액 응고 장애 문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액응고억제제 처방받아서 먹는 분들이라면 절대적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몸에 좋은 것도 잘 먹어야 하는 것 같아요. 크릴오일이 좋긴 하지만, 너무 기대하지 말고 섭취량 지키면서 잘 먹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섭취 도중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섭취를 멈춰야 하고요. ^^

[참고 글]

이영애씨도 쓰는 동백오일 효능 및 사용법

사차인치 오일 효능 및 활용법

최고보습제 아르간오일 효능 정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