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익모초 효능

By | 2017년 11월 21일

여자의 삶을 살아감에 있어 육체적으로 특별히 힘들 때가 있다면 바로 출산의 고통, 갱년기 고통이 아닐까 싶습니다. 익모초의 ‘모’자는 ‘어미 모’ 입니다. 예로부터 어머니에게 좋은 약초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지요. 여성에게 좋다는 것이 이름에서 이미 드러나고 있네요.

<출산 후,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익모초 효능>

익모초

1. 출산 후, 갱년기
익모초의 레오누린 성분은 여성의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며, 산후 자궁 출혈이나 산후통에 좋아 출산 이후에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붓기를 없애주기도 하며, 특히 여성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각종 성인병 예방
혈액이 잘 순환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는데요. 익모초는 우리 몸속의 혈전 용해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혈관 속에 쌓여 있는 좋지 않은 혈전을 없애주니 자연스럽게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십상인데, 따라서 동맥경화, 고혈압 등을 개선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합니다.

3. 수족냉증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앓고 있는 수족냉증. 혈액순환이 잘 되니 이런 질환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익모초 효능

4. 이뇨작용 및 시력 회복
이뇨작용이 뛰어난 익모초를 먹게 되면 몸의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병 났을 때도 익모초가 좋고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기에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효능이면 수험생한테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가려움증
피부 습진이나 가려움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여드름 때문에 고민 많은 분이라면 한번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익모초 먹는 법 및 부작용
보통 달여서 먹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고, 몸이 너무 차가운 분들은 역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말려서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루 10g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쓴맛 때문에 먹기가 힘든 분이라면 ‘익모초 환’ 형태로 섭취하는 것도 좋고, 감초 등과 함께 끓여 먹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