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체크카드

By | 2020년 11월 18일

미성년자는 은행에서 새롭게 계좌를 개설하려면 몇 가지 제약조건이 있습니다. 어차피 성인들도 목적이 명확해야 하고 그만큼 서류가 필요하니, 요새는 쉽게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농협 미성년자 통장개설 관련 필요서류, 체크카드 발급 관련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농협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체크카드 >

농협 미성년자 통장개설, 체크카드 발급

아이들도 금융거래는 해야 합니다. 다만, 아직 어리기 때문에 보호자가 필요한 경우가 있고, 미성년자여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비슷합니다. 농협의 경우에도 미성년자 통장개설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농협 미성년자 통장개설 정보

– 혼자 가능한 경우 :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
– 법정대리인(보호자) 필요한 경우 : 만 14세 미만
– 필요 서류 : 신분증 (학생증, 청소년증, 여권), 가족관계증명서, 보호자 필요한 경우 보호자(부모님) 신분증, 도장(서명)

상황에 따라 14세 이상이어도 부모님 위임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이나 부산, 대구, 광주 등 대도시에서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농협보다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각 지역 은행을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그 외의 지역에서는 농협이 일반적이라 가장 많이 쓰이는 미성년자 통장이기도 합니다.

영등포 농협

농협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넣을 수 있는 체크카드를 미성년자도 농협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통장개설을 했다면 당연히 가능합니다.

만14세 ~ 19세의 경우 직접 은행에 가서 신청하면 되며, 신분증, 주민등록초본 정도 준비하면 거절 당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보통은 통장 만들 때 함께 만들지요. 인터넷 뱅킹, OTP 보안카드까지 한 번에 만들면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만 받으면 인터넷 거래가 가능하겠지요. ^^ 일일 한도 제한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지쿠터 면허, 전동킥보트 미성년자 요금

동전 희귀년도 가격 1,5,10,50,100,500원

간헐적 단식 16:8 후기, 방법, 5:2와 차이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