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풍부한 쇠비름 효능

By | 2017년 4월 19일

생명력이 강해 어디에서나 잘 자라는 쇠비름은 아무곳에서나 채취가 가능합니다. 농사를 짓는 농부들에게는 잡초로 여겨지기도 하지요. 하지만, 오메가3가 풍부하기 때문에 잘 챙겨먹으면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쇠비름

1. 혈액순환
오메가-3의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피가 깨끗해야 건강한데, 쇠비름은 우리 몸 속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혈관 청소부 라는 말을 방송에서 쓰기도 했지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니 결국 우리 몸의 노폐물을 잘 배출시켜주는 역할에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2. 염증 억제
예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쇠비름을 사용해 왔는데, 벌레에 물렸을 때는 환부에 이녀석을 빻아서 발라주기도 합니다. 염증 억제 효능 때문에 장에 탈이 났을 경우에도 활용합니다.

3. 중성지방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면서 비만이나 지방간, 당뇨 등을 예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성인병 노출에 위험한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겠네요.

4. 피부질환
염증 억제와도 연관되는 효능이기도 한데, 피부질환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토피나 무좀이 있는 분들은 쇠비름을 즙으로 내어 바르기도 합니다.

건조해서 차로 마시기도 하고, 연한 부위를 데쳐서 나물로 먹기도 합니다. 효소를 담아 활용하기도 하고요. 살짝 씁쓰름한 맛이 나기도 하지만 몸에 좋으니 간간히 챙겨먹으면 좋겠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