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렌글리콜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By | 2017년 12월 15일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는 프로플렌글리콜에탄올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이 성분 자체를 멀리하는 분들도 있는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고,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프로필렌글리콜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프로필렌글리콜

1. 프로플렌글리콜 효능
주로 보습 효과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건조한 날이 점점 많아지고 있고, 피부 보습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활용도가 더 올라간 것 같습니다. 로션이나 손 소독제 같은 곳에 활용됩니다.

2. 부작용
프로필렌글리콜은 최근 전자담배의 성분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간과 콩팥에 안 좋을 수도 있다고 하지만, 이건 섭취했을 때 이야기겠지요. 화장품의 부작용과는 다른 점입니다.

사람에 따라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사용해보고 문제가 있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3. 일상생활에서 주의사항
기사를 하나 봤는데, 우리가 흔히 접하는 영수증에는 비스페놀A라는 화학물질이 묻어 있습니다. 이 녀석이 유방암이나 성조숙증을 일으킨다는 사례가 있는데, 평소엔 크게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프로필렌글리콜 성분이 들어가 있는 로션 등을 바른 후 영수증을 만지면 비스페놀A 흡수율이 58% 정도 높아졌다고 하네요.

이런 경우 로션을 바르지 않는 게 맞을까요? 로션 바르고 영수증을 만지지 않는 게 맞을까요? 각자에게 맞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