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차, 팥물 효능, 부작용

By | 2018년 4월 12일

소두, 적소두라고도 하는 은 선조 때부터 다양하게 활용되어 온 우리네 먹거리입니다. 때론 질병이나 귀신을 쫓는 용도로 활용되기도 했지요. 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동짓날에 먹는 팥죽인 것 같아요. 하지만,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어 팥차팥물로도 먹곤 합니다.

<팥차, 팥물 효능, 부작용>

팥, 소두, 레드빈

1. 팥차, 팥물 효능
팥에는 비타민B1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양한 질병 예방에 좋으며, 특히 수험생이나 머리를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 좋습니다. 신장에도 좋고, 당뇨병에도 도움이 되고요.

팥차 또는 팥물로 다이어트 효능이 있다 하여 요새 많은 분들이 찾기도 합니다. 물처럼 꾸준히 마시면 지방이 쌓이는 걸 억제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기도 합니다. 특히 장 건강에 좋아 변비에도 도움이 되네요.

숙취해소, 이뇨작용 등의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2. 팥차, 팥물 만드는 법
요새는 티백으로 제품이 나와 있어 저도 손쉽게 활용하고 있네요. 어제 새로 받은 발효 팥차 끓여서 물통에 담아놓았습니다. 6천 원 정도 하는 제품 하나에 21개 티백이 들어 있어 한 번에 세 개씩 7번을 쓸 수 있네요. 일주일에 한 봉지 정도 소모되니 한달 먹어도 24,000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몸매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특히 장 건강에 좋아 챙겨 마시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니 여동생이 따라 먹네요. ㅋ

팥차, 팥물 효능

3. 팥차, 팥물 부작용
팥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몸이 차가운 분들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온몸에 두드러기 같은 증세가 나타나기도 하고요. 하지만, 발효 팥차 같은 경우엔 크게 상관없는 것 같아요. 차가운 성질을 끌어 올려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라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경우 발효팥차를 사서 마시네요. ^^ 제품은 검색해보고 선택해보시길~~ (광고글이 아니므로~!!)

[참고 글]

카페인 없는 히비스커스차, 건강하게

곤약쌀 효능, 곤약미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부작용, 하루 섭취량 및 효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