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종암이란? 육종 원인, 증상, 치료

By | 2018년 4월 2일

육종암(육종)은 종양의 한 종류로 뼈나 연골, 근육, 지방, 신경, 혈관 등의 조직에서 발생한 것을 의미합니다. 전체 암 환자의 1% 이하를 차지하고 있는 나름 희귀암에 속하는 질환입니다. 그중 골육종은 악성 종양인데, 어린 청소년에게까지 발생하는 위협적인 녀석이지요.

<육종암이란? 육종 원인, 증상, 치료>

육종암, 육종 원인 증상 치료

1. 육종암 발생 부위
결합조직에 생기기 때문에 사실상 인체 어디에도 발생할 수 있는 종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뼈에 발생하면 골육종, 연골육종으로, 연부조직에서 발생하면 지방육종, 섬유육종, 미분화육종으로 분류됩니다.

2. 육종 원인
정확한 원인이 파악된 것은 아닙니다. 대략적으로 원인으로 알려진 것들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유전적 요인
– 방사선 치료로 인한 노출
– 바이러스 감염
– 면역 결핍

3. 육종 증상
청소년의 경우 성장통과 혼동되기 쉽다고 합니다. 따라서, 통증이 강하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 명확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 통증이 있으며 밤에 더 심해집니다.
– 운동할 때 심한 통증
– 팔/다리 근력 약화, 붓는 증상
이런 증상들은 공통된 것은 아니며, 종양의 위치에 따라 통증 부위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통증의 정도도 다르며, 예후에 따라 다릅니다.

걸음

4. 육종암 치료
희귀암이긴 하지만, 상태에 따라 완치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건 수술이라고 하지만, 화학치료, 방사선치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악성 종양이어서 어려운 상태가 아니라면 충분히 고칠 수 있을 확률이 높으니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통증이 심하면 특정 질환이 없는지 확인해 보는 과정이 필요하겠지요. 암은 때를 놓치면 위험합니다.

육종 같은 희귀암의 경우 갑작스럽게 찾아올 수 있으면서, 어린 친구들에게도 올 수 있으니 빠르게 발견하는 게 필요합니다. 좀 더 어릴 때 보험을 들어놓는 이유가 이런 질병 때문이기도 하지요.

무엇보다 아프지 않은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참고 글]

셀뱅킹 – 미래 암치료 대비 방법

5대 고액암, 기타고액암 종류

천연항암제 후코이단 효능

암 예방 – 미국 암학회 권장사항 4가지

소액암 종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