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죽지 통증 다양한 원인정리, 방치하지 마세요

By | 2018년 7월 6일

흔히 날개죽지 통증이 있다고 느껴지먄 꽤나 힘들어집니다. 어쩐지 피로가 풀리는 것 같지 않은 느낌이 계속 들기도 하고요. 방치하면 만성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참기만 하면 절대 안 됩니다. 날개뼈 부근인 이 부위의 정식 명칭은 견갑골입니다. 어떤 원인으로 아플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날개죽지통증 다양한 원인정리, 중요 팁>

날개죽지통증,날개뼈,견갑골,어깨뼈

1. 잘못된 자세 – 가장 흔한 원인

굳이 누가 설명해주지 않아도 평소 내 자세가 구부정하다면 이게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건 알 것입니다. 특히, 공부하는 시간이 많은 학생이나, 책상에서 작업하는 직장인,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주로 몸을 둥글게 말아서 구부정한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 있다 보니 날개죽지에 뻐근함이나 통증이 찾아오게 됩니다.

이럴 땐 당연한 이야기지만, 바른 자세를 할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수시로 스트레칭 하는 것도 필수고요. 이 정도 관리만 해도 아픔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2. 목디스크

목은 어깨와 이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목디스크 환자의 경우 견갑골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아직 디스크 진단을 받지 않은 경우라면, 혹시 나에게 목디스크는 없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이런 경우라면 간혹 손발저림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도 있고, 두통이 올 수도 있습니다. 목을 돌리는 게 힘들 수도 있고요.

어깨뼈통증, 날개뼈

3. 근막통증 증후군

근막조직의 손상으로 인해 날개죽지 쪽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입니다.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이 얇은 막이 손상될 경우 통증이 오게 되지요. 주로 바른 자세를 하지 않았을 때 더 심해집니다.

저는 예전에 발꿈치 아래쪽 통증 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는데, 당시 발바닥의 근막이 손상되서 아팠습니다. 이를 족저근막염이라고 하지요. 이처럼 우리 몸 근육이 있는 곳이라면 이런 문제로 통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칭 자주 해주세요.

4. 등관절 문제

후관절이라고도 하지요. 이곳에 염증이 생기면 날개죽지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너무 오래 서서 일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어요. 나이 때문에 생길 수도 있고요. 병원 치료받는 게 좋습니다.

5. 기타 원인

이 좋지 않거나, 심근경색 같은 질환이 간혹 날개죽지 통증을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 이는 우리 몸이 그만큼 유기체이기 때문인데요. 자세 문제가 아니라면 정확한 원인은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어떤 아픔이든 원인을 알아야 치료도 쉬운 법이지요. ^^

가벼운 스트레칭 자주 해주는 것, 바른자세 의도적으로 하기. 정도의 노력은 필수입니다. 반드시 실천에 옮기세요.!!

[참고 글]

오른쪽 등통증 원인, 최악은 췌장암?

영등포 타임스퀘어 로또명당, 1등만 10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