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톡방 몰래나가기 주의사항

By | 2019년 5월 14일

단톡방 몰래나가기 따라 하다가 오히려 이런저런 손해를 보게 되는 케이스가 많은 것 같아 글을 쓰게 되었네요. 가장 짜증 나는 톡방은 아무래도 회사 관련이 아닐까 싶어요. 불편한 모임의 경우도 마찬가지겠지요. 나가고 싶지만, 모두의 눈총을 받는 게 괜히 마음에 걸리지요.

<단톡방 몰래나가기 주의사항>

카카오톡

카카오톡 단체톡방을 완전히 몰래나가는 방법은 없습니다. “***님이 나갔습니다.” 라는 말 때문에 이런 걸 찾는 것 같은데, 기껏해야 “알수없음님이 나갔습니다.” 정도가 될 뿐입니다.

너무 많은 인원이 아니라면 알수없음으로 떠도 누군지 다 알겠지요. 그 외에도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데이터 삭제
– 카카오톡 탈퇴

이 두 가지를 하게 되는데, 대화 백업도 받아놓지 않고 했다가 중요한 자료를 날리는 케이스가 더러 있습니다. 완전히 몰래 되는 것도 아닌데 이거 하자고 탈퇴라는 강력꼼수까지 쓸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고요. 물론 일정 기간 재가입해서 돌아가게 되는 형식인데, 정말정말 이렇게라도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당당히 나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해야겠다면 ‘백업’ 먼저 반드시 해두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참고 글]

소셜블랙아웃, 일하지 않을 권리

사람이 죽을 때 세포와 장기 죽는 순서

막말하는 사람들, 인성교육에 대해

2 thoughts on “단톡방 몰래나가기 주의사항

  1. Bliss

    블머 이후로 단톡방 해본적이 없어 몰래나가기 고민해본 적이 없는데 한국은 워낙 단톡방이 많아 고민 될 것 같아요 사이버 왕따를 당하느니 스스로 쿨하게 삭제하는 것도 좋을 듯해요 2년 전부터 개인sns는 안하는데 너무 좋더라구요ㅠㅠ 오늘도 활기차게 보내시길요^^

    Reply
    1. peterjun Post author

      저도 개인적으로 하는 건 없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 이것저것 개설해놓고 종종 하네요. ㅠ
      귀찮… ㅋ

      Repl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