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가 시작되는 나이, 연구결과와 실제

By | 2018년 5월 5일

우리 몸이 노화되기 시작하는 나이가 생각보다 어리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장수 시대에 들어서면서 그 혜택을 제대로 누리려면 노화 단계에서부터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수인 것 같습니다.

<노화가 시작되는 나이, 연구결과와 실제>

젊음, 젊은이

1. 연구 결과
미국, 영국, 이스라엘, 뉴질랜드 등의 유명 대학에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사람은 26세에 노화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38세에 정점을 찍고, 40세가 넘어가면서 조금 느리게 노화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신뢰할 수 있는 연구 결과입니다. 이 연구는 12년 동안 진행되었고, 각종 신체 지표, 치아 상태, 면역력, 대사활상화 등의 수치를 활용했습니다. 노화와 연관이 깊은 텔로미어의 길이, 눈 뒤쪽 모세혈관 등 총 18가지 항목으로 신체나이를 측정했고요.

2. 노화가 시작되는 실제 나이
25, 26세까지가 진짜 젊음을 누릴 수 있는 시기임이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네요. 하지만, 실제론 30살, 31살 정도까지는 괜찮은 편이에요.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30대가 지나면서 1년이 다르게 자신의 체력의 한계를 몸으로 느끼게 되거든요.

제 주치의도 늘 그렇게 말씀하셨어요. 대부분의 사람이 30대가 지나면서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때부터 몸 관리를 꼭 해야 한다고 말이죠.

노화, 타이핑하는 노인 손

3.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노화는 막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노화의 유전적 영향은 20%에 불과하다고 해요. 즉, 환경적인 영향이 큰 것입니다. 각자 노력을 얼만큼 하느냐에 따라 천천히 늙을 수 있고,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26살 때부터 관리하는 게 좋고, 늦어도 30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적극적으로 관리해야겠지요. 하지만, 건강관리에 대한 나이는 언제부터인가가 문제가 아닙니다. 바로 지금부터이거든요.!!!

좀 더 젊고 건강하게 이 좋은 세상 즐겁게 살다 갑시다. ^^

[참고 글]

노화방지 위한 마키베리 먹는 법

귓볼주름 – 치매 위험관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