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깨는 지압 다섯가지 졸음쫓는 방법

By | 2019년 8월 30일

나른한 오후가 되면 졸음이 쏟아져 때로는 일하다 말고 헤드뱅잉을 할 때가 있습니다. 갖가지 방법을 다 써보지만 그래도 안 될 때가 있지요. 오늘은 잠깨는 지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은 스트레칭 먼저 하고 활용해보세요. ^^

<잠깨는 지압 다섯가지 졸음쫓는 방법>

기면증, 졸림

차가운 물 한 모금 마시고, 온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저는 제일 좋더라고요. 건강에도 도움이 될뿐더러 잠도 깰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피로를 풀기 위해 지압도 함께 해줍니다.

관자놀이 지압

눈썹 바깥쪽에 움푹 파인 곳. 주로 머리가 아플 때 눌러주는 곳인데 이곳을 지압해주면 잠깨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류 자극으로 뇌로 산소 공급이 좀 더 원활해지기 때문에 두통에도 좋고, 잠깨는 데도 좋은 것이지요. 눈피로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 많이 하는 분이라면 수시로 해주면 좋아요.

목덜미

몸이 찌뿌둥할 때 손으로 목덜미를 주무르곤 하지요. 정확한 위치는 목 뒤, 머리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부분입니다. 이곳에 혈이 있는데, 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역시 졸음 쫓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를 푸는데도 좋고요. 두통있을 때도 해주면 좋습니다.

귓볼 마사지

귀에 많은 혈자리가 있지요. 귓볼을 눌러주면 머리가 맑아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압도 좋지만, 밑으로 당겨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압, 마사지

엄지와 검지 사이를 지압해주세요. 손목 가장자리를 눌러주는 것도 좋습니다. 손바닥과 손목 경계 오목한 부분입니다. 가운데 손가락 손톱 바로 밑에 부분을 지압해주는 것도 좋아요. 이때 손으로 눌러주는 것도 좋지만, 볼펜 같은 걸 활용해도 좋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손 전체를 자주 주물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미간 사이 지압

미간 사이를 눌러주면서 마사지해주게 되면 잠을 깨기도 하지만, 머리가 맑아져 좋습니다.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역시 수시로 해주면 좋겠지요. 물론 화장때문에 걱정인 분이라면 목덜미나 손을 이용하는 게 현실적이긴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아닌가 싶어요. 건강도 챙길 겸 최소 한 시간에 한 번은 일어나서 5 ~ 10분간 몸을 움직여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아메리카노 부작용, 많이 마시면 독?

잠꼬대 치료 방법, 수면장애 치료하기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코골이 원인 및 증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