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줄이기, 이렇게 해보세요

By | 2018년 5월 20일

골반이 커서 핏이 나오지 않거나, 옷 입는 것이 불편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든 골반을 줄이고 싶지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은 다릅니다. 자신의 상황을 명확히 인지하고, 어떻게 하면 되는지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골반 줄이기, 이렇게 해보세요>

골반 인체

1. 살이 쪄서 문제인 경우
과체중으로 인해 몸 전체가 비만인 경우엔 ‘골반’을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살이 좀 찐 몸매인데 유독 골반이 커 보인다 하더라도, 우선은 다이어트에 집중해야 합니다. 살을 충분히 뺀 다음 다시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골반이 틀어진 경우
성장하면서 생길 수도 있는 틀어짐 현상이나 골반 비대 증상이라면, 별도로 교정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런 곳에서 전문가 도움을 받아 교정하면 바르게 잡히면서 조금은 좁아진 걸 체감할 수 있게 됩니다.

3. 핏이 살지 않아 문제인 경우 (비만이 아닌 경우)
살이 찌지 않았으면서 성장이 다 된 상황이라면 따로 방법이 없습니다. 성형수술로도 골반을 건드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위험하기도 하고요. 만약 마른 체형이라면 운동으로 근육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골반이 작아 보이게 되지요. 옷 입는 것이 문제라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특정 부위의 운동을 통해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사람이 골반 사이즈에 관심을 가지는 경우라면 헬스 제대로 다녀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참고 글]

비만 개선에 도움되는 마테차

팥차, 팥물 다이어트

이효리도 먹는 다이어트 먹거리 렌틸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