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잔 ml, 한 병 용량

By | 2019년 1월 8일

서민 삶의 애환을 달래주는 우리나라 대표 술인 소주. 한잔 한잔에 시름을 덜어내고 싶은 우리네 마음이 담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소주 한 병 용량, 소주잔 ml은 얼마일까요?

<소주잔 ml, 한 병 용량>

소주, 참이슬

고기 잡내를 없애는 등 다양하게 요리에 활용되기도 하지요. 회식 자리에서는 빠질 수 없는 술이기도 하고요. 폭탄주로 이용되기도 하고, 그 자체로 빛이 나는 술이기도 합니다. 한때 이 녀석한테 너무 빠져서 몸을 헤치기도 했습니다.

적당한 음주문화가 요구되는 요즘 세상입니다. 특히 술 먹고 음주운전 하는 행위는 절대로 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소주 한 병 용량, 소주잔 ml

360ml가 정량입니다. 소주잔의 경우 50ml이고요. 단순하게 수치로 나눠보면 7.2잔이 나옵니다. 술 마실 때 잔에 꽉꽉 담아 먹는다면 대략 홀수잔으로 나오게 되지요. 근데 이상하게 좀 덜 채워서 먹어도 홀수잔이 나오게 됩니다. 마치 마법을 부린 양!!!

그래서, 한 병 더~~!!! 를 외치게 되지요. ^^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건강이기에 소주의 마력에 너무 빠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술 먹고 속울렁 때문에 힘들때 해결법

입술 색깔로 건강 살펴보기

사각턱 관상 이야기

2 thoughts on “소주잔 ml, 한 병 용량

  1. bliss

    소주를 한 번도 안 마셔봐서ㅎㅎㅎ 1병에 7잔이면 많은 양은 아니네요. 가끔 요리 레시피에 소주 들어가는 게 은근 많아 사고 싶은데 여기에서는 주류 판매점에서 1병에 7~9천 원 팔아서 요리 하나 때문에는 못 사겠더라구요ㅎㅎ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몸 건강 마음 건강해지는 나날 보내시길요^^

    Reply
    1. peterjun Post author

      미세먼지가 다시 들이닥쳤네요.
      하늘이 뿌연… ㅠㅠ
      저도 요샌 술이랑 친하지 않네요. ㅋ
      거기에선 소주가 비싸서 활용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