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없애는 법 몇 가지 꿀팁

By | 2019년 3월 6일

몸에서 나오는 전기 때문에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유독 겨울이라는 계절에 심하고, 건조할 때 심합니다. 건조한 상황에서 마찰이 생기면 이렇게 전기가 발생하게 되는 원리이기 때문에 없애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정전기 없애는 법 몇 가지 꿀팁>

머리카락 정전기

1. 머리카락 정전기

빗으로 머리 정리할 때 엄청나지요. 가장 기본적인 건 쇠 / 플라스틱 빗을 쓰지 않는 것입니다. 나무 / 고무 소재로 된 걸로 머리를 빗으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무엇보다 머리도 건조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므로, 촉촉하게 유지해준다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에센스, 오일, 헤어미스트 등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머리 감을 때는 따뜻한 바람보다는 찬바람이 좋다고 해요.

2. 옷 (니트, 카디건 등)

옷에서 일어나는 정전기 없애는 법은 섬유유연제를 잘 쓰는 게 기본입니다. 그 외에 정전기방지 스프레이 등의 제품을 써도 되고요. 옷 소매에 클립 같은 걸 끼워두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동전을 이용해서 전기를 분산시키는 방법도 좋아요. 특히 악수할 때 정전기 일어나서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동전이라도 늘 챙겨놓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손 관리

손 뿐만 아니라 우리 몸 다른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건조함을 해결해주면 어느 정도 정전기도 해결되지요. 손이라면 당연하겠지만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 촉촉하게 유지해주면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겨울에는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저의 경우 알로에 제품을 쓰곤 하네요. 보습효과도 좋고, 안전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이죠. ^^

[참고 글]

최고 보습제 아르간 오일 효능

남자얼굴경락, 관리하는 얼굴 작은 남자

이영애씨도 쓰는 동백오일 효능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