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선수 평균 수명, 식사

By | 2017년 8월 9일

일본의 3대 스포츠 중 하나인 스모.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은 아니지만, 대중적으로 꽤 인기가 많습니다. 거대한 체구를 가진 스모 선수들 중 잘나가는 사람은 팬덤이 형성되어 있을 정도죠. 쉽사리 상상이 가지는 않지만, 여성분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몇몇 스모선수도 있습니다. 일본으로 귀화해서 선수 활동을 하는 이들도 많지요. 다른 나라에서는 하기 힘든 스포츠기에…

<스모선수 평균 수명, 식사량>

스모

1. 평균 수명
평균 수명에 대한 자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체적으로 65세 안쪽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의학기술이 좋아져 좀 더 올라가더라도 70세를 당분간 넘기는 힘들 것 같네요. 아무래도 살을 찌워야 승률이 올라가는 운동이니만큼 그들은 엄청나게 먹어대는데, 결국 그게 수명을 갉아먹게 되는 것입니다.

2. 스모선수 식사
이들의 식사량은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최대한 살을 찌우도록 아침은 거르고, 자주 먹지 않으며 하루에 두 끼만 먹습니다. 아침 운동을 마친 뒤 점심 식사를 하고, 바로 낮잠을 잡니다. 그리고, 저녁을 먹습니다. 최소 15,000칼로리 이상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선수의 등급에 따라 낮잠을 자는 환경도 다른데, 특이한 풍경이 있다면 이들은 잠을 잘 때 산소호흡기를 끼고 잔다는 것이지요. 이 모습을 보니 솔직히 안쓰럽다는 생각이 많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찌개류를 꼭 먹는데, 장고 나베라는 돼지, 닭 등의 육류를 넣어 만든 찌개입니다. 살찌려면 국물 음식은 필수지요.!!!

단순히 긴 수명보다는 자신의 특별한 삶을 살아가는 스모선수들. 수명 짧기로 유명한 마라톤, 보디빌더도 마찬가지겠지요. 그들의 열정만큼은 박수받아야 마땅한 것 같네요.

One thought on “스모선수 평균 수명, 식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