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확실한 방법

By | 2020년 9월 22일

평소 별로 쓸 일이 없긴 하지만, 누구나 가끔은 필요에 따라 쓸 일이 생기곤 합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몇 가지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람에 따라 필요한 팁이 다를 수 있으니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확실한 방법>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으면 그 느낌이 너무 안 좋습니다. 애당초 본드는 잘 지워지지도 않지요. 손톱으로 긁어도 안 되고, 그렇다고 피부에 붙었는데 위험한 도구를 활용할 수도 없습니다. 요새는 다이소 같은 곳에 순간접착제 제거제 같은 걸 파니 그걸 사다가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불려서 떼어내기

목장갑 등을 끼고 작업하는 게 맞지만, 종종 섬세한 작업을 요구하는 프라모델이나 공예품을 만들 때는 어쩔 수 없기도 합니다. 손에 묻었다면 빠르게 닦아주는 것이 우선 중요해요. 이미 묻어서 굳었다면 강력한 순간접착제를 떼어내는 건 만만치 않을 수 있습니다. 정 안되면 천천히 해도 되긴 합니다. 피부의 각질과 함께 떨어질 테니까요. 10분 이상 물에 불려서 살살 밀어서 벗겨내 보세요.

오일, 유분 활용

집에 흔한 올리브오일이나 버터, 마가린, 또는 로션, 바디로션, 바세린 같은 것들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자,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넉넉히 발라주고 10여 분 정도 방치했다가 살살 밀어내면 벗겨낼 수 있습니다. 성분을 상쇄시켜주면서 없애는 방법입니다.

오일

아세톤 활용

피부가 예민한 분이라면 활용하지 않는 게 좋아요. 하지만, 아세톤이나 리무버 같은 화학성분을 가진 거로 지우는 건 꽤 괜찮은 방법입니다. 좀 더 확실하고, 빠르게 할 수도 있고요. 까칠한 칫솔 같은 거로 살살 문질러주세요. 이런 제품이 없다면 집에 뒹구는 물파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일 확실한 방법 – 제품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실수로 손이나 피부, 옷 등에 순간접착제가 묻어 지우는 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품으로 나와 있습니다. 다이소에도 파니 굳이 대형마트까지 가지 않아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그러니, 급한 게 아니라면 잠시 외출해서 제품을 사 와서 활용하는 게 가장 바람직한 것 같네요. ^^

생각보다 위험한 물건일 수 있는 순간접착제를 다룰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어디에 묻어도 쉽게 지우기 힘들고, 눈이나 입 같은 곳에 들어가선 절대로 안 되지요. 예민한 부위에 묻을 경우 힘들어질 수 있으니 늘 안전을 생각하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참고글]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꼭 지켜야할 수칙 5가지

음식중독 유발하는 식습관, 생활습관

종잣돈 모으기 위한 생활속 절약 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