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브릿지 수명, 치료 사례

By | 2018년 3월 19일

아는 지인분 이빨이 빠져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정석적으로 요새는 임플란트를 많이 하지요. 하지만, 지인은 늘 바쁜 상황이어서 길게 치료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게다가 얼마 전 큰돈 쓸 일이 생겨 지금 돈도 없지요. 그렇다 보니 가격이 비싼 임플란트를 하지 못하고 치아브릿지 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수명은 짧지만 비용은 저렴하지요.

<치아브릿지 치료>

치아브릿지

1. 치아브릿지 치료 사례
위의 지인 사례처럼 시간도 돈도 없다면 임플란트를 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3개월~6개월은 기본적으로 걸리고, 가격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이죠. 물론 브릿지랑 비교하면 당연히 임플란트가 더 좋습니다. ^^

1~2주면 가능하기에 시간적인 이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나의 상황이 명확하다면 치과에 가서 의사 선생님께 요청할 수도 있겠지요.

돈과 시간 문제가 아닌 수술적 어려움이 있는 환자라면 브릿지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주로 고령자분들에 한해서겠지요. 양쪽 기둥이 되는 치아가 튼튼하다면 할만한 것 같습니다.

치과 의사, 치료받는 어린이

2. 치아브릿지 수명
반영구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에 비해 치아브릿지는 상대적으로 수명이 짧은 편입니다. 그래서, 요새는 많이들 하지 않는 추세이기도 하지요. 일반적으로 교체 시기를 5년 ~ 10년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치아관리 상태에 따라 그 시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평소 치아건강, 구강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이면서 잘 관리한다면 그래도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구강질환에 노출되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치석이 끼지 않도록 칫솔질도 잘해야 하고요. ^^

[참고 글]
건강한 치아를 위한 칫솔 소독법 5가지
효도실천 첫번째, 부모님 치아 관리하기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 제대로 알자
리스테린 종류, 나에게 맞는 건?
스케일링 효과 및 비용, 주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